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광고마케팅/ 블로그 카페 운영

블로그, 이런 글은 주의하자.

블로그, 이런 글은 주의하자.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을 당하면서 블로그 운영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서 그동안 쌓은 노하우들을 하나둘씩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그 첫째로 블로그 운영시 주의해야 할 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실 블로그 운영방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리 용도로 활용되고 되고 정보수집용으로 활용되고 되고 마케팅용으로 활용해도 되고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단순 글 작성에 지나지 않고 유용한 '장',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될 것들이 있습니다.

 

 

 

블로그 주의해야할 글

  방문자 유입만을 위한 글

 

블로그를 운영해 보신 분이라면 블로그의 방문자가 많으면 왠지 기분이 좋습니다. 내쓴 글을 봐주는 분들이 많다는 것, 내가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을 드러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달콤한 방문자 유입을 위해 인기키워드, 이슈 소재로 글들을 작성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블로그의 꾸준한 방문자를 모으지 못할뿐더러 전문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기에 방문자를 모으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글을 써야 합니다. 또 그런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네이버에서 블로그에 대한 평가가 안좋게 되기 때문에 금새 검색에서 밀려날 우려가 높습니다.

 

 

 

블로그 주의해야할 글

  사람내음이 나지 않는 글 

 

 

우리의 생활영역에서 광고가 없는 영역이 없고 이러한 광고 도배 때문에 사람들은 광고성 글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거나 회피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주관이 담겨있지 않고 정보만 주는 글들은 한번 방문한 손님을 재방문하게 하기 위한 포인트를 갖지 못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글이라도 개인의 주관을 담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검색 이용자들은 정보도 정보지만 다른 사람의 생각에 더 관심을 갖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의 전문지식을 자랑하기 위해 어려운 용어의 남발이랑 훈계식 글들은 방문자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