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의 리텐션 마케팅

광고마케팅 트렌드/ 미디어 트렌드
 언론사의 리텐션 마케팅

 

언론사의 리텐션 마케팅

 

보통 리텐션 마케팅은 기업에서 직접적인 매출 창출을 위한 방법으로 쓰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언론사들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리텐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리텐션 마케팅이란

언론사의 리텐션 마케팅


일단 리텐션(retention)이란 보유, 유지를 의미합니다. 즉 고객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면서 구매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마케팅 방법으로는 고객의 정보를 활용한 이메일, 문자, 전화, 리마케팅 배너 광고, 카카오톡 등이 있습니다. 이 채널들을 통해 고객들이 관심있어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노출해 매출을 끌어냅니다.

 

 

 


02 언론사의 리텐션 마케팅

언론사의 리텐션 마케팅


언론사는 뉴스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로부터 어떠한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에게 수많은 광고들을 노출하게 하고 그 광고를 보게 하고 클릭하게 만들어 광고주로부터 수익을 얻어냅니다. 적게는 매월 수천만원 많게는 수십억원의 수익이 발생할 것입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이 언론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많은 콘텐츠를 보면서 광고도 함께 소비해야 언론사의 매출이 증대합니다. 그래서 언론사들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방문한 유저의 콘텐츠 소비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기사를 배치합니다. 이를 통해 유저를 더 오래 머물고 많이 소비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큐레이션 기능은 디지털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기업에게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좋아하는 패션, 뷰티 제품을 집중적으로 보여준다거나 소비자가 관심있어 하는 교육을 큐레이션으로 보여주는 등. 따라서 요즘은 모든 영역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개발과 적용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