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광고] 발빠른 지니프의 행쇼

온라인 광고마케팅/ 배너 광고
[아프리카 광고] 발빠른 지니프의 행쇼

 

행쇼~~~~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무한도전을 즐겨보시라는 말은 단번에 오른쪽 주먹을 귀엽게 쥐면서 따라해보실텐데요~ 무한도전의 프로그램 중 무한상사에 빅뱅의 지드래곤이 특별출연했을 때는 생긴 유행어입니다. 이 유행어를 재치있게 이용한 패션쇼핑몰 지니프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지난 9월 무한도전의 '무한상사'에 빅뱅 지드래곤이 신입사원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대화를 나누던 중 본인이 사용하는 유행어 중 '행쇼~'라는 말이 있다고 했었는데요. 과연 무슨 뜻이었을까요~?

 

 

 

 

정형돈 대리는 행님 쇼하네, 노홍촐 사원은 행운의 쇼잔치가 아니냐 추측했고 정준하 과장이 행복하십쇼~라고 단번에 맞춰 버렸습니다. 사실 행쇼라는 말을 처음 들어보았지만 지드래곤의 한마디에 순식간에 유행어가 되어 버렸습니다.

 

 

 

 

국내에서 남성쇼핑몰 지니프에서 이 행쇼라는 단어를 기가막히게 사용했습니다. 행복하십쇼의 행쇼를 행복한 쇼핑으로 패러디 한 것입니다. 패션쇼핑몰들이 트렌드에 굉장히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런 발빠른 재치를 보여줌에 놀라웄습니다. 

 

 

 

 

구글 광고는 하지 않고 아프리카TV 광고만 집행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아프리카TV는 국내 1,2위를 다루는 동영상 포털로써 10대, 20대들을 타겟으로 한 광고에 유용한 매체입니다. 또 한 남성 쇼핑몰임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여성을 모델로 세우면서 남자들로 하여금 충분한 관심을 유도했다고 보여집니다.

 

 

 

    아프리카TV 광고 "지니프의 행쇼 패러디" 총평 75점
1

전달력

8점 6

안정성

8점
2

접근성

9점 7

참여도

7점
3

영향력

8점 8

지속성

6점
4

흥미성

8점 9

효과성

7점
5

확장성

7점 10

매출연관성

7점

 

행쇼, 행복한 쇼핑 자체가 핵심 키워드이기 때문에 오빠~ 행복한 쇼핑보다 더 좋은 카피는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무한도전을 시청한 이들 아니면 행쇼라는 단어에 공감대 형성이 어렵고 관심을 유발하기  어려울 것 같아 대중적인 마케팅인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