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끝이 다른 시작’ x 유연석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잡코리아 ‘끝이 다른 시작’ x 유연석 광고


 

 

잡코리아에서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기 전에 앞서 ‘끝이 다른 시작’이라는 슬로건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임팩트 있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잡코리아 x 유연석 광고>

 

 


01 잡코리아의 접근


취업 포털인 잡코리아에서 100% 인증받은 합격자소서 4천960건, 합격자 빅데이터 29만7천여건, 기업정보 500만여건, 기업공채전략 1천648건, 면접 질문 3만1천여건 등 다양한 취업 합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끝이 다른 시작’이라는 슬로건을 개발해 영상 광고를 제작하면서 유연석을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유연석이 가진 성실하고 진솔한 태도, 신뢰할 수 있는 모습이 취준생들에게 공감과 도움을 줄 것이라는 생각이었습니다

 

 

 

 


02 잡코리아 x 유연석 광고 스토리

 

 

 

 

 


잡코리아 x 유연석 광고는 자소서 편, 응시표 편, 참고서 편으로 총 3종이 제작되었습니다. 먼저 자소서 편에서는 한 여자 취준생이 도서관에서 합격 소식을 접합니다. 그리고 수고했다 자소서야라며 폴더를 삭제합니다. 동시에 수고했다 잡코리아라며 앱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잡코라이아의 정보 노하우를 보여주고 마지막에 유연석이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라며 앱을 보여줍니다.

 

응시표 편에서도 한 취준생이 취업에 합격한 후 응시표를 구기며 잘가라 면접들아라고 이야기하고 이어 잘가라 잡코리아라며 앱을 삭제합니다. 자소서 편에서도 취준생이 취업에 합격한 후 고마웠다 참고서야라며 참고서를 버립니다. 이어 고마웠다 잡코리아라며 앱을 삭제합니다.

 

‘끝이 다른 시작’이라는 카피 개발에서부터 취준생들이 잠깐의 희열을 함께 느끼게끔 하는 상황 설정 그리고 파격적인 앱 삭제까지. 좋은 아이디어였고 좋은 광고였습니다. 

 

 

 

 

03 잡코리아 x 유연석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잡코리아 

대행사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제작사

이스트로보이픽쳐스 

모델

유연석 

 

 

 


이제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네요. 취준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한 편으로는 대기업들의 매년 성장하고 엄청난 영업이익을 내지만 하청, 대행업체들에게 낙수 효과가 전개되지 않으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경제가 좋아져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숨통이 트이는 삶을 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