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


 

 

삐에로쇼핑에서 케이블 광고 느낌의 재미있는 광고 한 편을 또 공개했습니다. 촌스럽지만 신박한 아이디어가 좋네요!

 

 

<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

 


01 삐에로쇼핑의 접근


일본 유명 잡화점인 돈키호테를 벤치마킹한 삐에로쇼핑. 코엑스 스타필드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4만 건에 달하는 독특한 상품들이 있고 일일 방문객이 1만명을 넘길만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앞서 공개한 광고도 인상 깊었는데 ( 삐에로 쇼핑 이전 광고 글 :  http://marketing.rakooon.com/423 ) 이번 광고도 아이디어가 신선합니다.

 

 

 

 

02 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 스토리


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는 케이블TV에서 흔히 나오는 지역 매장들과 유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정사각형에 가까운 화면비율과 촌스러운 BGM이 굉장히 옛날스럽습니다. 화질도 요즘의 UHD가 아니라 SD급을 보여주며 자막도 기본 그라데이션에 기본 폰트를 활용한 듯 합니다. 그리고 어설퍼 보이는 직원들의 인터뷰까지.

 

나레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이 쩍 벌어진다. 세상 온갖 물건이 아주 싼 가격에, 펀&크레이지, 요지경 만물상 삐에로쇼핑. 건평 800평 이층규모의 넓은 매장, 세상에 상품이 무려 4만여가지. 정신없이 구경하다보면 2시간 순삭. 게다가 신기한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 사진 찍어서 SNS에 올리면 100만 좋아요.

 

 

 

 

03 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이마트 

대행사

스튜디오좋 

제작사

스튜디오좋 

 

 

 


이런 광고를 볼 때면 좌절감을 느낍니다. B급 감성에 환호하기엔 너무 늙어버린걸까요 ㅠ 실제 스타필드, 일렉트로마트, 삐에로쇼핑 등의 매출과 손익이 어느 정도인지는 잘 모르지만 그의 과감한 시도는 분명 대단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