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멋짐주의/모델]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x 박보검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멋짐주의/모델]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x 박보검 광고




올해(2017년) 2월 박보검의 외모가 열일하면서 이슈를 끌었던 카카오페이지 천만돌파 광고에 있어 밀리언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x 박보검 광고>



01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의 접근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에서 베스트셀러 작품만을 모아 보여주는 '밀리언페이지'라는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밀리언페이지는 100만명 이상이 본 작품인 '밀리언유저' 작품과 100만 달러 이상이 팔린 '밀리언셀러' 작품 등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밀리언페이지에는 53개의 작품이 있으며 밀리언유저 작품 중 1위는 559만명의 이용자가 본 <하백의 신부>라고 하며 이 외에도 <김비서가 왜 그럴까(390만명)>, <황제의 외동딸(283만명)>, <스틸레인(138만명)>, <닥터 최태수(104만명)> 등도 대표적인 밀리언유저 작품입니다.

앞서 박보검을 클로즈업해서 몇 단어만 말했을 뿐인데 높은 주목도를 보여주었던 광고에 이어 이번에는 더욱 매력적인 박보검의 모습으로 신규 서비스를 명확히 인지시키는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02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x 박보검 광고 스토리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x 박보검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박보검이 먼저 이야기합니다. 음악은 빌보드차트 / 영화는 박스오피스 / 요리는 미슐랭가이드 / 인기있는 이야기 순위는 밀리언페이지


그리고 밀리언페이지는 무엇인지 자막을 통해 100만 이상이 본 작품만 등극할 수 있는 세계최초 이야기차트라고 소개하며 박보검이 '제가 밤새보는 거기'라며 앞선 광고와 재각인 시켜줍니다.


빌보드차트, 박스오피스, 미슐랭가이드와 같이 각 분야를 대표하는 서비스와 카카오 밀리언 페이지를 동일시 함으로써 서비스의 격을 높이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거기에 시선이 집중되는 배경무대와 와이드한 앵글에서 점점 클로즈업하여 박보검을 보여주면서 카카오페이지를 더 집중하게 하는 효과 모두 좋았습니다.





03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x 박보검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카카오페이지

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 

제작사

그림브라더스 

모델

박보검 

조감독

서민재, 이빛나 

제작사PD

김영훈 





카카오페이지를 아직 사용하지 않는 유저의 입장에서는 '이야기'라는 개념이 어떤 콘텐츠를 말하는 지 설명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들지만 그것이 카카오페이지의 전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20대 배우이자 광고 모델 중에서는 박보검은 넘사벽의 원탑이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