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신선/USP] NEW QM3 'be VIDVID(비비드)' 광고 - 시그널 턴라이트, 아메미스트 블랙, 유럽판매 1위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신선/USP] NEW QM3 'be VIDVID(비 비비드)' 광고

시그널 턴 라이트, 아메미스트 블랙, 유럽 판매 1위 




르노삼성자동차에서 NEW QM3를 출시하면서 be VIVID(비 비비드)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담으며 시그널 턴 라이트, 아메미스트 블랙, 유럽 판매 1위라는 USP를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르노삼성 NEW QM3 광고>




01 르노삼성 NEW QM3의 접근


르노삼성자동차에서는 앞서 QM3 캠페인을 위해 큐엠삶이라는 유저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본격적인 세일즈를 위해 NEW QM3 출시와 함께 'be VIVID(비비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VIVID(비비드)라는 단어의 뜻인 '선명한'이라는 말처럼 '나만의 개성으로 자신 있게 살아가라'라는 메시지를 담아 젊은 층을 공략하고자 합니다.





02 르노삼성 NEW QM3 광고 스토리


르노삼성 NEW QM3 광고는 총 다섯 편의 제작되었다고 하는데 그 중 3편이 먼저 공개된 것 같습니다. 그 중에 가장 인상 깊은 광고가 바로 이 '사랑 앞에선 본능의 시그널대로 가는거야.' 편입니다.


달달한 음악을 배경으로 한 채 한 남녀가 오늘의 만남을 끝내려고 합니다. 남자가 등을 돌려 가는 순간 여자가 갑자기 그를 잡고서는 진한 키스를 합니다. 그리고 '한 시간 전, 삼겹살에 마늘 넣고 쌈 싸먹었다 해도, 사랑 앞에선 본능의 시그널대로 가는거야' CAPTURE 내 마음 가는 대로 LIFE 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두 번째는 2말3초 남자를 위한 광고입니다. 남자의 전성기는 2말 3초라는 강한 메시지와 함께 소년이면서 어른이기도 하고, FRESH 하면서 CHIC 하기도 하며, 낮에는 져주고 밤에는 이기는 남자이며, NOW와 NEW를 통해 새로운 QM3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어떤 것도 포기하지마, CAPTURE 포기는 배추 셀 때나 LIFE 라는 키 메시지를 보여주면서 시크함과 유쾌함을 가진 아메미스트 블랙의 USP를 보여줍니다.




마지막 NEW QM3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무나 다 타는 차를 탈 것인가 / 유럽에서 잘 나가는 차를 탈 것인가 / CAPTURE 잘 나가는 LIFE 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3년 연속 유럽 판매량 No.1 라는 강점을 보여줍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며 감성적이며 키 메시지를 잘 담은 좋은 광고였습니다. 특히 첫 번째 본능대로 편은 슬로건부터 영상미까지 모처럼 옛날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03 르노삼성 NEW QM3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르노삼성자동차 

대행사

웰콤 

제작사

PYX 




소형 SUV 중에서는 티볼리와 QM3가 가장 젊은 감각적인 광고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다만, QM3는 디자인 자체가 조금은 아기자기한 느낌이 들어 메시지는 가장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지만 선택에 있어서는 가장 멀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머, 사람마다 호불호는 있으니까요. 그래도 좋은 광고였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