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재미/언어유희] 나 혼자 산다 전현무,한혜진,이시언,박나래 x 롯데옴니채널쇼핑, 옴니로 산다, (L.PAY, L.POINT, 스마트픽)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바이럴/재미/언어유희] 나 혼자 산다 전현무,한혜진,이시언,박나래

x 롯데옴니채널쇼핑, 옴니로 산다, (L.PAY, L.POINT, 스마트픽) 광고




롯데에서 옴니채널쇼핑에 대한 USP를 보여주기 나혼자산다의 출연자들을 모델로 발탁하여 L.PAY, L.POINT, 스마트픽 등의 서비스를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롯데 옴니채널쇼핑(LPAY, LPOINT, 스마트픽 광고>




01 롯데 옴니의 접근


요즘 유통 업계들은 IT 기술 개발과 새로운 쇼핑 서비스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롯데의 옴니도 제법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옴니채널이란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2017년에 약 30조원으로 예상되는 간편결제시장 진입을 위한 서비스인 LPAY, 롯데의 통합 멤버쉽인 LPOINT 등이 있고 근래에 스마트픽이라는 신규 서비스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픽이란 온라인몰에서 결제하면 고객이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쇼핑 서비스입니다.


롯데 옴니에서는 런칭시부터 옴니로 산다라는 중의적 표현을 키 메시지로 활용하고 있는데 올해에는 나혼자산다의 이시언, 전현무, 한혜진, 박나래를 모델로 발탁하여 TPO 상황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옴니채널의 LPAY, LPOINT, 스마트픽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옴니채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02 롯데 옴니채널쇼핑 x 나혼자산다 이시언,전현무,한혜진,박나래 광고 스토리


롯데 옴니채널쇼핑의 광고는 총 4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L.PAY 광고 2건, L.POINT 1건, 스마트픽 1건. 먼저 LPAY 광고에서는 전현무와 한혜진이 등장합니다. 지갑은 가져오지 않아도 모바일의 L.PAY로 쉽게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쇼핑의 즐거움을 슬로우 모션으로 집중해서 보여주며 '롯데에서 옴니해 본 적 옴니?'라며 언어유희로 마무리합니다.  





L.PAY & L.POINT 광고 전현무 편의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남자들이 쇼핑을 할 때 멤버쉽 카드는 귀찮아서 만들거나 보여주지 않는데 이런 사람들도 L.PAY로 결제하면 L.POINT가 자동으로 적립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쇼핑의 즐거움을 슬로우 모션으로 집중해서 보여주며 '롯데에서 옴니해 본 적 옴니?'라며 언어유희로 마무리합니다.  





롯데 옴니채널 L.POINT x 박나래, 이시언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시언이 롯데의 엔제리너스에서 L.PAY에서 결제하려고 합니다. 그러자 박나래가 L.POINT 적립은 내껄로 라고 하지만 L.PAY 결제와 동시에 L.POINT가 적립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쇼핑의 즐거움을 슬로우 모션으로 집중해서 보여주며 '롯데에서 옴니해 본 적 옴니?'라며 언어유희로 마무리합니다.  




롯데 옴니채널 스마트픽 x 이시언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시언이 롯데렌터카를 타고 여행을 갈 준비를 합니다. 전화통화를 하면서 롯데마트에서 산 물건이 먼저 도착해 있다는 것에 놀라워합니다. 원하는 시간, 원하는 곳에서 픽업할 수 있다는 스마트픽의 USP를 간단명료하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쇼핑의 즐거움을 슬로우 모션으로 집중해서 보여주며 '롯데에서 옴니해 본 적 옴니?'라며 언어유희로 마무리합니다.  


롯데 옴니채널의 USP를 간단 명료하게 보여주자는 명확한 목표 아래 나 혼자 산다의 모델 활용이나 슬로우 모션으로 즐거움을 극적으로 표현한 점 그리고 옴니라는 언어유희까지 시청자들로 하여금 광고에 주목할 수 있는 요소들을 잘 배치한 좋은 광고였습니다.




03 롯데 옴니채널쇼핑 x 나혼자산다 이시언,전현무,한혜진,박나래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롯데닷컴 

대행사

대홍기획 

제작사

아크프로덕션 

모델

이시언, 박나래, 전현무, 한혜진

CD

이광헌 

촬영감독

이혁 

조명감독

김진원  




모바일이 PC를 역전하면서 소비자들의 쇼핑 행태가 변하고 있는 와중에 간편결제 서비스와 편리한 유통 서비스를 어떤 업체가 어떤 혁신으로 주도할 지 기대가 됩니다. 롯데가 선두의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법 발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이 보여지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