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CF/재미/모델] CJ제일제당 간편식(가정식 전문 1인 맛집) 햇반 컵반 x 박보검 광고

[CF/재미/모델] CJ제일제당 간편식(가정식 전문 1인 맛집) 햇반 컵반 x 박보검 광고




CJ제일제당에서는 여름 휴가 시즌 공략을 위해 박보검을 모델로 발탁하여 햇반(관련 글 보기)과 햇반 컵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x 박보검 광고>




01 CJ제일제당 햇반컵반의 접근


CJ제일제당은 2015년 4월 햇반 컵반이라는 간편식을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현재까지 4,300만개가 판매되었고 올해 말까지 약 5,000만개가 판매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단기간에 급성장한 이유는 햇반이라는 강력한 브랜드가 뒷받쳐 주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의 흥행 바탕에는 국민메신저 카카오톡이 있듯이.


앞서 햇반 광고에서 '맛'이라는 것을 강조했듯이 햇반 컵반 광고에서도 '맛집 탐방, 가정식 전문 1인 맛집'이라는 콘셉트로 맛과 다양한 종류를 강조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 CJ제일제당의 햇반과 햇반 컵반에 대한 야심을 충분히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02 CJ제일제당 햇반컵반의 광고 스토리


CJ제일제당의 간편식 햇반 컵반 x 박보검 광고는 TPO와 제품 종류에 따라 두 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편은 부대찌개, 강된장 보리밥, 콩나물 국밥을 소재로 친구들과 여행가서 먹는 모습, 혼족이 집에서 혼자 먹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CJ제일제당의 간편식 햇반 컵반 x 박보검 광고 2편에서는 불고기, 고추장 제육덮밥, 비빔밥을 소재로 여행가서, 집에서 친구와, 그리고 직장에서 동료들과 함께 먹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CJ제일제당의 햇반 컵반 광고가 색다른 크리에이티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제품을 굉장히 먹음직스럽게 표현했다는 점과 자연스러운 일상의 상황을 보여줌으로써 제품 선택에 있어 친밀감을 전달한 좋은 광고였습니다. 맛집 탐방과 가정식 전문 1인 맛집이라는 키워드도 잘 뽑았습니다.





03 CJ제일제당 햇반컵반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CJ제일제당 

대행사

슬레이트앤에어

제작사

에그앤프로덕션 

모델

박보검 

CW

윤수영, 김준호 

아트디렉터

최영재, 조유환, 진해원  





사실 전 혼자 밥 먹을 일이 생겨도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먹을 바에는 김밥천국에 가서 김밥이나 제대로 된 식사를 하는 편이지만 이런 움직임을 번거로워하거나 저렴하지만 맛있게 식사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적합한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오뚜기컵밥, 햇반컵반을 선택할 수도 있고 종류도 많이 개발되어서 참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