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상큼/팝업스토어]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WEEK 모카사진관(부산 해운대구 청사포) x 윰블리 정유미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상큼/팝업스토어]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WEEK

모카사진관(부산 해운대구 청사포) x 윰블리 정유미 광고




우오~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의 모델인 윰블리 정유미의 후속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5월에 처음 광고가 공개되었을 때 한 편으로 끝나서 아쉬웠는데 (관련글보기) 다행히 새로운 콘셉트의 광고가 공개되었고 멋진 배경을 뒤로 여유로운 느낌이 좋았습니다.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x 정유미 광고>





01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의 접근


동서식품에서는 소비자들이 커피 한 잔을 즐기면서 여유와 행복을 즐기고 추억을 만들라는 목적으로 맥심 모카골드 팝업 카페인 '모카사진관'을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 해변에 선보였습니다. 5월 18일부터 7월 11일까지 약 두 달간 운영하면서 9만 명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사실 동서식품의 이 팝업 카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앞서 2015년에는 제주 남원읍 해변가에 '모카다방'을 열었고, 작년 2016년에는 서울 성수동에서 '모카책방'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왜 했냐면 바로 윰블리 정유미가 지난 6월 20일에  '모카사진관'의 일일 주인을 하는 모습을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의 후속 광고를 촬영했기 때문입니다.





02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x 정유미 광고 스토리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x 정유미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윰블리 정유미가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 해변에 위치한 '모카사진관'에 방문합니다. 그리고 '덜 달게'라는 메뉴를 만든 후 주문한 고객은 옥상으로 올려보내달라고 합니다. 옥상에는 바보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의 정유미 만의 조그만 미니 카페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정유미가 직접 커피를 타고 손님들에게 서빙을 하고 함께 사진을 찍는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광고에 출연한 사람들이 조금 어색한 부분을 빼고는 촬영지의 배경과 미니 카페 등의 배경 등이 좋았고 정유미의 부지런하고 러블리함이 잘 녹아져 보기 좋았습니다. 제품의 USP를 조금 더 자세하게 말해줬어도 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콘텐츠에 집중한 광고였습니다.






대략 한 5~6년 전에 영화 <내 깡패같은 애인>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여주인공이 참 순수해보인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알고보니 지금의 정유미였던 것입니다. 근래에 윤식당을 통해 뒤늦게 알게 되었지만 밝은 모습들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참 기분좋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