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재미/USP] 체세포수 1등급 강조한 서울우유 나 100% X 유해진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CF/재미/USP] 체세포수 1등급 강조한

서울우유 나 100% X 유해진 광고




서울우유에서는 주력 상품은 나 100%의 USP인 체세포수 1등급을 홍보하기 위해 유해진을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소, 평이했으며 USP가 명확하게 띄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서울우유 나 100%  x 유해진 광고>




01 서울우유의 접근


서울우유는 타 경쟁 우유와의 차별점 포인트를 체세포수 1등급에 두었습니다. 실제 체세포수 1등급 원유를 생산하기 위해 지정 수의사를 통한 젖소 관리, 노쇠한 젖소 원유생산 중단, 목장과 공장 이중 검사, 농가 환경 개선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품질 개선을 바탕으로 2012년부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에게 친근하고 신뢰감있게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 호감도가 높다는 유해진을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제작하게 된 것입니다.





02 서울우유 나 100% x 유해진 광고 스토리


서울우유 나 100% x 유해진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목장에서 유해진이 여러 우유를 면밀히 살펴보면서 계속 "안돼, 이게 아니야"를 외칩니다. 심지어 우유병을 깨기도 합니다. 그러다 한 우유를 발견하고는 "건강한 젖소에게서만 나오는 체세포수 1등급 우유"라며 이게 진짜 '나 100%'지라며 서울우유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좋은 우유가 보이네'라는 키 메시지로 마무리합니다.


우유 광고들이 대체적으로 큰 틀을 벗어나진 않지만 다소 크리에이티브한 부분은 없습니다. 또 한 체세포수 1등급이라고 메시지를 푸쉬했을 때 소비자들이 과연 '아, 좋구나'라고 인지할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유해진이라는 개성 있는 배우와는 달리 조금은 평이하지 않았나 다만 흰 우유를 많이 보여준 것으로 인지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아쉬움이 많이 남는 광고인 것 같습니다. 아마 광고 기획 결제 라인에서 도전적 시도를 지양해서 이런 광고가 만들어지지 않았을까.. 충분히 더 재미있고 공감을 유도할 수 있었을텐데..


항셍제고름우유 2017.08.16 18:29 URL EDIT REPLY
계란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데 저는 우유가 더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하네요... 전면 조사해봐야됩니다. 저런 광고는 전혀 와 닿지 않네요~!
훌훌 2017.09.26 03:29 URL EDIT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