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감각적/USP]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만큼은 최고인 아시아나항공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놀랍고 인상적인

[CF/감각적/USP]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만큼은 최고인 아시아나항공 광고




아시아나 항공에서 제품의 USP를 바탕으로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만큼은 최고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세상에 없진 않았으나 구성과 연출력이 뛰어난 광고였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광고>




01 아시아나항공의 접근


아시아나항공에서 항공기별, 노선별로 남다른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를 갖고 있습니다. 그 USP를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이야기 합니다.





02 아시아나항공 광고 스토리


먼저 아시아나항공기 350은 마닐라, 오사카 등을 운항하며 국내 유일하게 비행기 내에서 wi-fi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시아나항공기 380은 LA, 뉴욕, 프랑크푸르트를 운항하는 초대형 항공기로서 편안함을 갖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시아나항공 777 기는 로마, 파리를 운항하며 국내 동급 최대 모니터를 갖고 있습니다.


이처럼 각 항공기별 노선을 알려주고 또 타 경쟁사에 비해 갖고 있는 강점 등을 명확하게 이야기합니다. 조그만 원에서 확대되는 것, 인형의 집과 같이 아기자기 하지만 항공기의 USP의 표현, 그 위를 지나가는 비행기 그림자 그리고 그림자가 지나가면서 함께 비행기에서 내리는 모습 등 각 요소들의 비주얼이 세련되고 감각적입니다.





03 아시아나항공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아시아나항공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제작사

이본부 

PD

문유리 

CW

신보라미, 박종훈 

아트디렉터

김원곤 

LINE PD

박소영  





어떠한 근거로 저런 표현 기법을 생각해 냈는지는 모르겠지만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하나만큼 가히 놀랍습니다. 근래에 본 광고 중에 제법 색다른 광고였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