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감동/나레이션] 갱년기 언니들의 여행을 담은 정관장 화애락(진)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감동적인 메시지

[CF/감동/나레이션] 갱년기 언니들의 여행을 담은 정관장 화애락(진) 광고




정관장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좋은 화애락(진)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갱년기 여성들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남편, 딸, 엄마의 사랑을 담아냈습니다.




<정관장 화애락 광고>




01 정관장 화애락의 접근


얼마전 조정석이 출연한 광고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 에디션을 보며 여행 가서도 홍삼을 챙겨 먹으라는 무리수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정관장 화애락 광고를 보고 나서는 '아, 여행을 갔을 때 몸이 적응하지 못해 힘들 수 있으니 더 관리를 잘해야구나, 그래서 사람들에게 이렇게 알릴 필요가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호르몬의 불균형이 생기면서 신체적으로 많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갱년기 기능 식품들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풀무원의 로젠빈수와 정관장의 화애락진이 있다고 알고 잇습니다.


정관장의 화애락은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삶(愛), 즐거운 삶(樂)'을 뜻하는 여성 브랜드입니다. 일반 소비자들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출시한지 14년이나 된 브랜드입니다. 상품으로는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본,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화애락진과 화애락큐 등이 있습니다.


상품 자체가 2030 여성이 아닌 4050 여성이 주요 타겟이기 때문에 그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02 정관장 화애락 광고 스토리


마지막 세 번째는 엄마 편입니다. 역시나 동일하게 갱년기 여성의 3명이 바쁜 일상에서 여행을 가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엄마가 직접 다음과 같이 나레이션을 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여행을 미루지 않기로 했다. 딸아, 아들아 그리고 여보, 더 멋지고 씩씩한 모습으로 돌아올게.' 그리고 갱년기 웃고 사랑하고 즐겨라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정관장 화애락 광고는 '갱년기 여성들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남편, 딸, 엄마가 나레이션을 하는 버전으로 총 3편이 제작되었습니다. 먼저 남편 편에서는 갱년기 여성들이 해외에서 여행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남편이 다음과 같은 나레이션을 합니다. '여보, 나 없이 가니까 좋아? 그 동안 난 잘 몰랐던 것 같아. 당신이 그렇게 여행을 즐기는 사람인지. 여행 중에 건강 잘 챙기고. 너무 욕심내서 다니지 말고. 그런데 저기, 돌아오긴 하는거지?' 그리고 갱년기 웃고 사랑하고 즐겨라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갱년기 언니들의 여행법, 딸 편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역시나 갱년기 여성 3명이 해외 여행하는 모습들이 보여집니다. 이와 동시에 딸이 다음과 같이 나레이션을 합니다. '엄마 거기가면 OO은 꼭 드셔보세요. 여행 중에 맛있는 음식은 필수에요. 제가 적어드린 거 꼭 다 드셔야 되요. 그리고 무조건 즐기세요. 엄마는 그럴 자격이 충분해요. 참, 그거 매일 드시고 있죠?' 3명에서 화애락진을 마시는 장면이 나오면서 갱년기 웃고 사랑하고 즐겨라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이 광고는 참 의도는 물론 영상 그리고 메시지 모두 좋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이런 광고가 실제 갱년기 여성에게 어떤 느낌을 받게할지는 약간 물음표입니다. 갱년기 여성은 대부분 어리게는 초등학생 많게는 중고등학생의 자녀들이 있습니다. 그런 그녀들이 자신의 삶을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고가의 기능식품을 챙겨 먹는다? 이 부분이 사실 납득이 잘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 제품이 엄마에게 꼭 필요하며 자녀와 남편이 선물하면 좋은 것을 어필하는 것이 더 맞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03 정관장 화애락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한국인삼공사 

모델

김성령, 신영진 

조감독

정명진, 김동욱 





이 광고를 보니 더욱 더 열심히 돈을 벌어서 고생하신 엄마에게 더 좋은 것을 맛보고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드려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잔잔하고 좋은 광고였습니다.


2017.07.24 15:06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사용자 ★라쿤★ | 2017.07.24 15:36 신고 URL EDIT
스페인 말라가라고 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