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신선/USP] 카톡 대화를 사람이 직접 말하는 크리에이티브의 카카오페이 카톡 송금 기능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신선/USP] 카톡 대화를 사람이 직접 말하는

크리에이티브의 카카오페이 카톡 송금 기능 광고




카카오페이에서 계좌 송금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홍보를 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법 신박한 크리에이티브가 가미되어 재미있고 명확하게 카톡 송금의 편리함을 인지할 수 있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송금>




01 카카오페이의 접근


모임에서나 직장에서나 가끔 누군가 대표로 결제를 하여 1/n을 해야 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럴 때 단톡방에 계좌번호를 올리면 각자 스마트폰 뱅킹이나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해 복잡한 과정을 거쳐 계좌이체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 불편함이 없애주기 위해 카카오페이에서 카톡 송금 기능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톡 채팅방에 계좌를 올리면 그 계좌를 클릭하고 입금할 금액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쪼르기 기능도 확도 돼 1대 1 대화방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장점들을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신박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02 카카오페이 광고 스토리


카카오페이에서 카톡 송금 기능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는 총 4편이 제작되었습니다. 한 편은 USP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과 나머지 3편은 TPO를 반영한 설명이었습니다. 먼저 메인 광고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톡 대화창을 배경으로 카톡시작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라이언이 계좌이체해줘라며 계좌번호를 단톡방에 올립니다. 이 계좌를 터치하니 바로 카카오페이 계좌송금으로 넘어가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로 연결됩니다. 그 순간 바로 '송금 끝났다'라는 자막으로 끝! 여기서는 카톡시작했다, 송금 끝났다의 노래가 어릴 적 부르던 노래를 패러디했다는 아이디어가 제법 신선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10대들은 알지 잘 모르겠지만..




카카오페이 카톡 송금의 소개팅 편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자가 저녁 잘 먹었다고 인사하다 남자가 N빵하자 이야기를 하며 계좌번호를 올립니다. 일반적인 대화창이 아니라 대화를 실제 사람이 말하는 것과 같은 크리에이티브가 눈에 돋보입니다. 참 신박한 아이디어입니다.




키카오페이 카톡 송금 청첩장 편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랜만에 친구에게서 연락 옵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청첩장을 보냅니다. 뜬금없이 돈 보낼 일이 대부분 카톡으로 오는데 열이 뻗치지만 카톡 송금으로 쉽게 돈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카카오페이 카톡송금 단톡방 편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톡방에서 한 여자가 어제 흥에 겨워 망가진 사진들을 올리면서 어제 계산한 돈에 대해 N빵 보내라고 이야기합니다. 단톡방에 누군가 계좌 올리면 다시 스마트폰 뱅킁 들어가서 입금하기 번거로웠는데 참 간편한 기능이라는 데 공감됩니다.






03 카카오페이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카카오페이 

대행사

TBWA코리아

PD

김성민 

아트디렉터

장길녕, 김대웅 






아직까지 카카오페이를 쓰는 사람들이 많지 않지만 카카오톡이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이용자가 증가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실제 사람들이 사용을 안해서 그렇지, 한 번 사용하면 제법 편하니까요. 지금은 무료송금이지만 활성화되면 이체 수수료만 해도 제법 좋은 수익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