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신선/모델] SNS 화제였던 햄소녀 김주아를 섭외한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햄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신선/모델] SNS 화제였던 햄소녀 김주아를 섭외한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햄 광고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냉장햄인 The더건강한 햄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빅모델이 아니라 유튜브에서  귀엽다고 화제되었던 김주아 양을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The더 건강한 햄 x 김주아 광고>

 

 

 

01 CJ제일제당의 접근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냉장햄인 The더건강한 햄 홍보를 위해 작년(2016년) 10월에 전지현을 모델로 활용하여 합성아질산나트륨, 합성착향료, 전분, 합성보존료, 에리토브산나트륨 등의 5가지를 첨가하지 않아 더 건강하고 맛있다라는 제품의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을 강조했습니다.

 

이 덕분에 The더건강한햄은 전년 동기대비 17.7% 성장했으며 그 기세가 올해에도 이어져 20% 이상 상승 추세라고 합니다. 아마 광고를 보고 브랜드를 인지하고 실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보인 것 같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CJ제일제당에서는 유튜브에서 '햄소녀'로 인기를 끌었던 김주아 어린이를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02 더 건강한 햄 x 햄소녀 광고 스토리

 

The더건강한 햄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레이션이 주아에게 질문을 합니다. '주아는 뭐가 제일 맛있어요?' 이에 주아는 '햄이랑 쏘세지요. 쏘세지는 동그랗고 햄은 네모네.' 라고 대답을 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매일 찾는 햄 매일 주고 싶으니까'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김주아 양의 유튜브 영상을 본 사람이라면 '아, 예전에 봤던 그 귀여운 여자 아이구나.' 라며 상큼한 이미지를 The더건강한 햄과 연결지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주아를 몰랐던 사람의 경우 그냥 이쁘장한 꼬마 여자 아이가 햄을 맛있게 먹는구나라고 밖에 연결될 수 없을 것입니다.

 

 

 

 

03 더 건강한 햄 x 햄소녀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CJ제일제당 

대행사

TBWA코리아 

제작사

장화신은고양이, 마켓쇼 

모델

주아 

CD

백승엽 

PD

김성민 

제작사PD

이아람 

LIND PD

윤희준 

 

 

 

 

 

CJ제일제당에서 발빠르게 트렌드를 찾아서 이를 광고에 적용한 것은 좋으나 이런 경우 그 트렌드가 일부의 사람들이 아니라 보편적인 공감대가 만들어져야 그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보자면 조금은 인지도가 부족한 상황이었고 콘텐츠로 관심을 모으기에도 크리에이티브도 평이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김주아 양은 참 귀엽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