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신선/모험] 판타지영화 콘셉트로 신비감을 준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KONA)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신선/모험] 판타지영화 콘셉트로 신비감을 준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KONA) 광고




현대자동차 소형 SUV인 코나(KONA)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앞서 공개한 버전이 티저였다면 이번에는 장점을 명확히 살린 웰메이드 광고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코나 광고>




01 현대자동차의 접근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 시장에 뛰어든지 약 19일지났습니다. 앞서 공개한 광고(생태계 버전)에서 소형 SUV의 생태계를 바꾸는 새로운 '종'이라면서 탐험의 판타지 영화 느낌을 주었습니다. 코나(KONA)의 강점인 주행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만든 이 번 광고에서도 그 느낌을 이었습니다.





02 현대자동차 코나 광고 스토리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험 판타지에서 나오는 듯한 BGM과 나레이션이 흘러나옵니다. 최근에 발견된 이 SUV의 특징은 크기는 작지만 파워풀하다는 거죠. 이렇게 강력한 심장은 처음 봤다니까요. 어디갔지? 동급 최고 177마련 1.6 터보 엔진. oh~ that's cool.


처음에는 신선한 콘셉트라고 생각했었는데 앞선 광고에 이어 이 광고를 보니 코나가 소형 SUV가 아니라 일종의 주인공 같은 느낌마저 줍니다. 그 바탕에는 '발견'이라는 키 메시지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가 메시지의 주체가 아니라 제3자를 통해 이야기하는 객관적인 시점의 장치가 있었습니다.





03 현대자동차 코나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현대자동차 

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 

제작사

그림브라더스 






아마 다음 버전으로는 편의성, 크기 등의 장점 등을 강조한 광고들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 어떤 콘셉트로 만들어질 지 기대가 됩니다. 흔하디 흔한 도로 질주의 자동차 광고보다 제법 신선하고 분위기도 잘 살린 웰메이드 광고였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