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재미/패러디] 도깨비 패러디한 몬스타엑스 셔누와 다이아 예빈의 어딕션 치크폴리시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바이럴/재미/패러디] 도깨비 패러디한

몬스타엑스 셔누와 다이아 예빈의 어딕션 치크폴리시 광고




국내에 새롭게 상륙한 어딕션에서 치크폴리시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바이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몬스타엑스의 셔누와 다이아의 예빈을 모델로 발탁하여 TVN 드라마 <도깨비>를 패러디했습니다만..





<어딕션 치크폴리쉬 광고>




01 어딕션의 접근


어딕션(addiction)은 중독이라는 뜻으로 동양 여성에게 잘 어울릴 만한 컬러를 갖추고 있어 '한 번 쓰면 빠져 나올 수 없다'라고 할 정도로 좋은 화장품 브랜드 중에 하나라 합니다. 어딕션은 스칼렛 요한슨과 앤 해서웨이 등의 전세계 톱스타의 아티스트로 활동했던 하나인 아야코가 2009년에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국내에 올해 2017년에 상륙해서 본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치크 폴리시라는 제품이 판매가 시작되어 홍보가 필요하게 되었고 바이럴 광고가 바로 이 <셔깨비>입니다. 제가 좋아라를 넘어서 사랑했던 TVN드라마 <도깨비>를 패러디 했습니다. 실제로 이 치크 폴리시 제품은 <도깨비>에서 유인나가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02 도깨비 패러디한 어딕션의 셔깨비 광고 스토리


몬스타엑스의 셔누가 도깨비 역, 다이아의 예빈이 김고은 역을 맡았습니다.  어딕션의 <셔깨비> 광고의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도깨비에서 도깨비 신부 김고은이 촛불을 불어 도깨비 공유를 소환했던 것처럼 셔깨비에서는 다디아 예빈이 치크 폴리시 제품을 흔들 때 몬스타엑스의 셔누가 등장해 블러셔를 발라주는 내용입니다.


이 영상을 보고 좋았던 점은 자막과 음악을 그대로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CJ E&M에서 제작했으니 사용하게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느낌을 전혀 살리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원작과 비교가 될 정도로 분위기를 맞출 것이 아니면코믹, 호러, SF, 다큐 등의 장르로 다른 느낌을 주어야 하는데 이도 저도 아닌 어중간한 콘셉트를 잡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원작과 모델이 모두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03 어딕션의 '셔깨비'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고세코리아 

대행사

CJ E&M 

제작사

CJ E&M 

조감독

문찬호, 이준우 

메이크업/헤어

염가영, 박옥재 

스타일리스트

서가영

편집실

헬로우 

2D업체

헬로우 

모델

몬스타엑스 셔누, 다이아 예빈 





원작인 <도깨비>를 너무도 좋아라해서일까.. 어딕션의 이 어중간한 패러디가 아쉽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도깨비를 패러디 한 자체만으로도 화제가 되었고 어딕션의 치크폴리시라는 제품도 영상 안에서는 잘 녹아져 있어 홍보 효과는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