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러 육포의 칼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오프라인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질러 육포의 칼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질러 육포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일명 <질러 캍퇴>를 소개할까 합니다. 대학생들을 활용하여 오프라인으로 무료 배포를 하고 온라인 SNS를 통해 참여하게끔 한 플모션.

 

 

 

 

 

지난 10월 24일, 구로디지털단지역 앞에서 아침 7시 30분에 질러육포를 나눠주고 있더군요. 24/7 식욕이 충만한 저에게 길거리에서 나눠주는 공짜 먹을거리는 절대 피해갈 수 없는 운명입니다. 불과 1년전만 하더라도 육포를 전혀 안 먹었는데 이제는 간간히 간식거리로 즐겨 먹는 편입니다. 질러 육포도 머 제법 먹을만 하더라구요~

 

 

 

 

그렇게 회사에 가져와서 동료들과 맛있게 냠냠하고 나니 뒤에 위와 같은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습니다. 단지 오프라인의 시식체험이 아니라 온라인 SNS와 병행하여 <칼퇴 질러>라는 제목으로 칼퇴를 하고 질러 SNS를 통해 인증하면 육포를 쏘는 이벤트였습니다. 즉, 오프라인을 이벤트 홍보 채널로 활용하였고 온라인으로 이벤트를 진행한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이었습니다.

 

 

 

 

SNS에서 가장 바람직하고 파급력이 있는 마케팅은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하고 입소문을 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 참여가 아닌 이런 손이 가는 이벤트에 대해서는 참여율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하지만 참여하는 사람들과 그 주변인들만큼은 입에서 확실히 오르내릴 수 있는 방법이죠.

 

 

 

전 SNS를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들 중에서 단순 RT나 댓글 이벤트들은 거의 참여하지 않습니다. 단순하기 때문에 경쟁률도 높을 뿐더러 제 글을 봐주시는 분들에게 그닥 유익한 정보들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쨋든 저도 칼퇴 인증샷을 올려 참여하고 이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집으로 질러 육포 보내줄 것 같은데 얼마나 많이 보내줄지 내심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칼퇴 질러> 이벤트에서 오프라인에서 육포를 배포한 친구들이 제가 보기엔 대학생들 또래였는데 만약 대학생 서포터즈였다면 정말 좋은 기획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생들은 이런 체험은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자신감과 경험에 있어 도움이 되고 기업은 자연스레 대학생들을 활용하여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다가가고 대학생들의 지인들에게 자연스러운 입소문을 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질러 육포의 <칼퇴 질러>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중에 아쉬웠던 점은 육포양이 너무 적었습니다(1봉지당 5~6개) !! 는 농담이구요. 인증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명시가 안되어 참여하고는 싶지만 방법을 몰라 머뭇거리는 분들이 많았으며 인증샷에 노출키워드가 없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