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재미/인터뷰] 양세형과 홍진경의 숏핑, 삼성페이 광고

[CF/재미/인터뷰] 양세형과 홍진경의 숏핑, 삼성페이 광고





삼성페이에서 양세형과 홍진경을 모델로 재미있는 CF를 공개했습니다. 숏터뷰로 맹활약중인 양세형과 언니의 슬램덩크에서 활약중인 홍진경의 캐미를 보시죠~





<삼성페이, 양세형&홍진경의 숏핑 광고>





01 삼성페이 숏핑 광고의 접근


삼성페이의 USP(Unique Selling Point) 1세대는 오프라인에서 간편하고 빠른 결제였다면 2세대는 기기와 접목된 간편하고 빠른 쇼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결제 수단이 아니라 일종의 쇼핑 컬처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것이죠.


간편한 쇼핑을 short + shopping의 숏핑으로 디벨롭 하였고 그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짧은 양세형과 긴 홍진경을 모델로 비교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케미를 유머스럽게 보여주면서 삼성 페이의 다양한 응용을 보여줍니다.





02 삼성페이 숏핑, 삼페숏핑 광고 스토리

삼성페이 숏핑, 삼페숏핑 광고는 USP에 따라 2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양세형이 홍진경을 숏터뷰하면서 갤럭시S8에서 삼성페이로 쉽게 결제하고 빅스비를 활용하여 음성인식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과 홍채 인식으로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양세형의 숏터뷰가 재미있는 이유는 돌발 상황의 다양한 밀착 방법이 포인트입니다. 광고에서는 너무 포맷만 따와서 하고 싶은 말만 연출했기에 방송 프로그램에서의 신박함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조금은 집중이 떨어지고 '삼페쇼핑'이라는 말도 남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홍채 한도 등의 크리에이티브는 재미있었습니다.





03 삼성페이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삼성전자 

대행사

제일 펑타이 

제작사

포카라 크리에이티브 웍스

모델

양세형, 홍진경 

PD

임승현 

촬영감독

유호성 

녹음실

플루토 사운드그룹






저는 생활의 간편함을 추구하는 편이기에 삼성 페이와 같이 지갑이 필요 없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즐겨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S8에서 빅스비 쇼핑, 홍채/지문 인식 결제 등의 방법은 미래의 쇼핑 컬처의 시작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실제 유용한 삼성 페이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