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낭만/로맨스] KT 갤럭시S8 무료찬스, '여덟번째 사랑, 한번의 기회' 영상 광고

[CF/낭만/로맨스] KT 갤럭시S8 무료찬스, '여덟번째 사랑, 한번의 기회' 영상 광고




KT에서 '여덟번째 사랑, 한번의 기회'라는 제목으로 두 남녀의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의 CF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비록 광고이지만 시청자들로 하여금 잠시나마 달달함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KT 갤럭시S8 광고, 여덟번째 사랑, 한 번의 기회 영상>




01 KT 갤럭시S8 광고 <여덟번째 사랑, 한 번의 기회> 접근


갤럭시S8이라는 제법 잘 만들고 인기도 좋은 스마트폰이 나온 상황에 KT로서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케팅 전략으로 제휴카드 할인과 1년 뒤 출고가 50% 보상 카드를 꺼냈습니다. 단순하게 유명 연예인이 나와서 '대박 싸요, 보상도 해줘요, 사실상 공짜'라는 광고보다는 남녀의 달달한 로맨스 스토리로 풀었습니다. 설렘주의! 오글주의! 염장주의!





02 KT 갤럭시S8 광고 <여덟번째 사랑, 한 번의 기회> 스토리



한 여자가 헤어졌습니다. 그리고 친한 동생의 한 남자가 커피 한 잔을 주며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그러지 말고 나랑 한 번 만나봐요. 나랑 한 번 만나 보라구요. 1년만 사귀자. 나랑 1년만 사귀자." 그렇게 둘은 연애를 시작하고 알콩달콩한 사랑을 시작합니다. 어느 덧 1년이 지난 뒤.. 여자가 묻습니다. "우리 어떻게 되는거야?"


어떻게 되었을까요? 호기심을 겁나 자극합니다. 그리고 남자가 말합니다. "으이그, 바보 누나. 우리 더 새롭게 시작하자!" 여기서 KT가 이 광고가 말하고자 하는 '1년 뒤 새로운 스마트폰을 살 수 있어!'를 전합니다. 단 2초를 위해 1분의 로맨스 스토리를 만들어 낸 것입니다.


이야기에 빠져들던 사람들은 끝에 와서 광고라는 것을 인지하고 아쉬워 했겠지만 1분의 시간동안은 두 남녀의 로맨스에 잠시나마 훈훈한 시간을 가졌을 것입니다. 그래서 비록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많이 바이럴 되었고 배경음악의 선택과 두 배우의 상큼한 모습들도 제법 좋았습니다.





03 KT 갤럭시S8 무료 찬스 광고를 만든 사람들 (남자,여자 배우, 배경음악)


광고주 

 KT

광고대행사

제일기획 

제작사

알파빌리

남자배우

여회현 

여자배우

원진아 

 배경음악

Reality - Richard Sanderson -  





서비스를 이렇게 스토리를 푸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음에도 구성을 참 잘한 광고입니다. 여덟번째 사랑 2편인 데이터 로밍 편도 있지만 스토리 중간에 직접적으로 표현되어 그 느낌이 잘 살지 못했습니다. 잠시나마 달달한 그림 그려준  KT 광고 칭찬해 칭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