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세련/시네마그래프&ASMR] 모델 라붐을 활용한 신전떡볶이 광고

[CF/세련/시네마그래프&ASMR] 모델 라붐을 활용한 신전떡볶이 광고




신전떡볶이에서 모델 라붐을 발탁하여 CF를 공개했습니다. 시네마그래프와 ASMR을 활용해 제품의 비주얼과 소리에 집중을 하며 음식업계의 흔한 CF와 색다른 시도를 했습니다.




<신전떡볶이, 라붐 CF>




01 신전떡볶이,  모델 라붐을 활용하여 CF 시작


떡볶이 시장도 참 치열해 보입니다. 아딸부터 시작해서 엽기떡볶이 그리고 SNS에서 핫한 신전떡볶이도 CF를 찍었습니다. 모델 라붐과 계약을 했으니 모델도 그리고 제품도 살리는 방법을 고민했을 것 같습니다. 그 최적안으로 영상 기법 시네마그래프와 감각 기법인 ASMR을 선택했습니다.


시네마그래프란 이미지의 특정 부분만 움직이게 하는 영상 기법으로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은 자율감각 쾌락반응이라고 하는데 시각,청각,후각,미각 등을 자극하여 심리적 안정이나 긍정적 반응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02 시네마그래프와 ASMR 신전떡볶이 CF


신전떡볶이 CF는 시네마그래프와 ASMR의 기법의 주는 특징인 '집중'을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난히 집중이 잘 되는 날이 있지. 나의 모든 감각이 바삭함에 집중, 매운 맛에 집중, 신전에 집중. 맛있게 빠져든다."


모델의 매력과 시네마그래프 효과 거기에 ASMR까지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잘 모르는 음식을 많이 보여주려 하였고 시각적으로도 매력적이지 못했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한다거나 조금 더 퀄리티를 높였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신전떡볶이는 알게됐어도 먹고 싶다는 충동을 자극하지 못했다고 보여집니다.





03 신전떡볶이 CF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신전떡볶이 

 대행사

더리얼마케팅 

 제작사

앨리스퀘어 

 광고 모델

라붐 

 제작사PD

우경아 

 편집실

서울비전 





신전떡볶이는 라붐을 모델로 발탁하여 CF 촬영은 물론 공격적인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전떡볶이에서 라붐 앨범을 구매시에 신전떡볶이 2,500원 쿠폰을 준다고 하네요.(가요계에서 논란의 소지는 있는 듯 합니다.) 퀄리티와 효과는 아쉬웠지만 새로운 시도는 좋았던 CF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