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모델 퀸 설현을 '잘' 활용한 광고란 이런 것,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CF모델 퀸 설현을 '잘' 활용한 광고란 이런 것,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단연 CF 모델 퀸이라고 불리는 설현. 가장 최근 2017년 4월에 동시 광고 수만 10개라니..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에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에서 설현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면서 기존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설현 광고는 다 잊을만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설현을 정말 제대로 활용했습니다.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설현 광고>




01 데싱디바 매직프레스의 접근


네일 브랜드인 데싱디바에서 매직프레스라는 상품이 2016년도에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해에 500만개가 팔릴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실제 제 주변의 여자 지인들도 직접 네일을 하지 않고 이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2017년도에도 여성의 가장 빛나고 주목받는 순간을 빠르고 아름답게 스타일링을 해준다는 데싱디바의 철학을 더 넓게 알리기 위해 CF 모델 설현을 발탁했습니다. 기존의 흔한 패턴의 광고를 지양하고 데싱디바 매직프레스가 가진 다양성을 보여주고자 복고 분위기에서 비비드하고 다양한 자세와 표정들을 연출했습니다.





02 데싱디바 매직프레스의 광고 스토리


데싱디바 매직프레스의 최대 장점은 아주 쉽게 고급진 네일 아트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광고 메시지도 '예뻐지는 데 걸리는 시간 1초'라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잡았고 이를 풀기 위해 메이크업은 매일 하면서 네일은 왜 그렇게 하지 않느냐며 문제기를 제기합니다.


먼저 좋았던 점은 메이크업은 매일 하면서 네일은 그렇지 않는 이들을 뜬금없는 외국인으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설현=데싱디바 매직프레스를 하는 세련된 여성과 더 극적인 이질감을 통해 자신감을 마음껏 드러낸 것입니다. 만약 다른 한국 여성이 비교대상이었다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설현이니까 이뻐보이는거야, 내가 머 어때서'라는 저항을 맞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좋았던 점은 영상과 음악이 복고풍이라는 분위기를 물씬 자아냅니다. 이 복고풍이라는 게 정말 촌스럽게 연출될 위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온 싸인을 비롯해 설현의 의상까지 비비드한 컬러로 세련됨을 자아냅니다.


마지막으로는 기존의 CF 속의 설현은 늘씬한 몸매와 매력적인 미소를 보여주는 것이 전부였고 그렇게 수 많은 광고를 찍었음에도 차별점이 없었는데 이 광고에서는 섹시, 도도, 시크, 상큼, 썩소 등 색다른 모습을 마음껏 볼 수 있었습니다.






03 데싱디바 매직프레스의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제이씨 코리아

 광고대행사

대홍기획

제작사

 꾸욱꾸욱

Creative Director

지윤진

조감독

김명철, 정무영

 촬영감독

허범주





남자 입장에서 예쁘고, 예쁘고 또 예쁜 설현의 다양한 표정과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지만 여자 입장에서도 데싱디바 매직프레스라는 브랜드를 명확히 인지하고 세련됨 느낌을 받았으리라 생각합니다. 설현의 CF 중에서는 단연 TOP이라고 생각이 되며, 근래의 빅스타를 활용한 광고 중에서도 가장 완성도 높은 CF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상은 무조건 소장!!'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