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 동영상 아이디어] 유병재의 유튜브 자동자막 해제하기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신박한 동영상 아이디어] 유병재의 유튜브 자동자막 해제하기



유병재라는 작가? 코미디언? 예능인? 이 이번엔 유튜브 동영상의 자막 기능을 활용해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했습니다. 평소에도 사회를 향해 자신의 목소리를 냈던 유병재는 유튜브 자동자막 해제하기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유병재의 유튜브 자동자막 해제하기 동영상, 꼭 우측 설정에서 자막을 켜고 보세요!>




01 유병재의 유튜브 자동자막 해제히가 신박한 영상 공개


시작은 이렇습니다. 유병재가 "자동자막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던집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자동 자막이 때론 엉뚱한 말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오른쪽 설정 버튼을 통해 자동 자막 설정을 해제하면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02 의도와는 다른(?) 유튜브의 이색적 자동 자막


내용만을 보았을 때는 심플합니다. 다만, 자막을 키고 이 영상을 보았을 때는 달라집니다. 유병재가 하는 말과는 다른 자막으로 보여지기 떄문입니다. 영상에서 유병재는 "내가 설정을 바꾸지 않았음에도 자동 자막이 보인다면 그것은 바꾼 애 잘못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자막에서는 이를 "박근혜 잘못입니다."라고 보여줍니다.




03 속시원한 풍자로 보여지는 그의 천재적 실험정신


뿐만 아니라 그동안 뭐가 문제인지를 => 문재인, 이제 머 다들 아셨을테지 => 이재명, 더 이상 걱정할 일이 아니죠 => 안희정, 자막이 인제 왜 자꾸 나오냐 => 이인제, 아직 닫지 마세요 => 다카키 마사오 , 제가 오늘 드렸던 말씀 꼭 기억해주세요 => 코키오 캐주세요 등으로 유튜브에서 자동으로 의도와는 다른 자막을 보여줍니다.





이 신박한 영상을 만들게 된 배경이 어떤지는 자세하게 모르겠지만 아아디어 하나만큼 천재적 실험이었다고 칭찬해, 칭찬해! 다만 마지막에 어두운 화면 속에서 외로운 외침 "고소하지 마라"가 웃픈 현실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엘익 2019.10.03 09:17 URL EDIT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