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 광고]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상식이 이긴다' 캠페인 영상 광고 - 탄생/무지점/24_365편

동영상 광고마케팅/ 놀랍고 인상적인

[신박한 광고]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상식이 이긴다' 캠페인 영상 광고 - 탄생/무지점/24_365편



2015년 11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가 승인되었습니다. 그로부터  1년 6개월이 지난 4월 케이뱅크가 먼저 문을 열었습니다. 동시에 신박한 동영상 광고가 공개되었는데요. 그 신박함이 혁신과 패기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01 케이뱅크 - 상식이 이긴다 캠페인 : 탄생편



케이뱅크는 새로운 시도이니만큼 변화와 혁신을 강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케이뱅크는 뻔한 은행 광고 대신에 박진감 넘치는 BGM과 요새 유행하는 DON'T BLINK의 텍스트를 통해 자신들이 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합니다.




24년만에 제1금융권 은행 승인 /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 인터넷 전문은행 승인 / 우리가 제출한 서류에 획기적인 계획은 없었다 /  전부 상식적인 것이었을 뿐 / 기대하라 / 그 상식이 100년 묵은 은행의 룰을 바꿀 것이다.





02 케이뱅크 - 상식이 이긴다 캠페인 : 24_365편



아무리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을 한다 하더라도 1년에 은행에 갈 일이 1~2번은 꼭 생깁니다. 융통성 있는 회사의 경우 점심 시간이나 오후에 잠깐 외출을 허락해주지만 그렇지 않고 빡빡한 회사는 눈치보면서 반차나 연차를 써야하죠. 케이뱅크는 이 부분을 콕 짚어주었습니다.





왜 사람이 은행시간에 맞추는가 / 은행이 사람시간에 맞춰야지 / 시간이 돈이라면 / 그돈도 벌어줘야 진짜 은행 / 그게 상식이지 / 마감없이 대기표없이 24시간 365일 오픈





03 케이뱅크 - 상식이 이긴다 캠페인 : 무지점편

백화점, 은행 또는 그 어딜 가도 직원들이 참 친절합니다. 케이뱅크는 그 친절함마저 본질로 꿰뚫었습니다. 사람들이 은행을 찾는 이유는 금융 거래 뿐만 아니라 재산을 증식시키기 위함이죠. 그래서 케이뱅크는 미소 대신 돈, 지점 운영비용을 이자라는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단 한평의 땅도 / 단 하나의 지점도 필요없다 / 그 비용을 차라리 고객의 이익으로 돌려라 / 은행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친절은 / 미소가 아니라 돈 / 그게 우리의 상식이다 / 국내 최초 지점없는 은행 / 지점 운영비용을 이자로





저축은행 권에서 OK저축은행이 도발했다면 은행권에서는 케이뱅크가 기존 은행들에게 도발했습니다. 아직까지 익숙치 않다는 반응들도 있지만 신규 계좌 개설이 늘어나는 속도로 볼 때 생각보다 그 반응은 뜨거운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주에 계좌 한 번 개설해 봐야겠습니다.



2017.04.28 16:45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