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K7신형, K7 프리미어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놀랍고 인상적인

기아자동차의 K7신형, K7 프리미어 광고


많은(?) 분들이 기대하던 K7 프리미어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신차급으로 디자인을 확 바꾸고 동급 최고의 기능들을 다 넣어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제대로 준비했음이 느껴집니다. 이를 알리기 위한 첫 번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01. K7 프리미어의 접근


기아자동차에서는 올뉴K7이라고 불리는 기존 K7 모델에서 상품성을 강화한 K7 프리미어라는 새로운 모델을 2019년 6월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K7 모델이 그랜저ig에 완패하면서 준대형 자동차 시장에서 고전하자 신차에 가까운 디자인 변경과 파워트레인 변경, 첨단 시설들을 강화했습니다.

 

일단 스마트 스트림 G2.5 GDi가 최초로 적용됐으며 전 모델에 8단 자송 변속기를 적용하고,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12.3인치 내비게이션, 전자식 변속 레버 등을 탑재했습니다. 2.5 가솔인 모델이 3102~3397만원, 3.0 가솔린 모델이 3593~3829만원, 2.2 디젤 모델이 3583~379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6월 21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6월말~7월초에 본격적으로 출시를 시작해 준대형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알리기 위해 주요 특징들을 보여준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02. K7 프리미어 광고 스토리


K7 프리미어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거대한 바다와 도시가 헤드라이트가 되고 거대한 폭포가 그릴이 되며 거대한 스크린이 네비게이션이 됩니다. 이어 K7 프리미어가 주행을 하면서 주요 포인트인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를 통해 보여집니다. 마지막에는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을 경험하다 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새로운 차원을 보여주기 위해 물리를 초월한 환경을 보여주며 이를 K7 프리미어의 주요 포인트와 연결한 아이디어가 좋았습니다. 이왕 새로운 차원을 보여주는 거 최근의 삼성전자 8K TV 광고처럼 더 극대화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뉴K7 차주의 입장에서.. 배가 아파서.. 사실 디자인만 살짝 바꾸길 원했는데 너무 예쁘게 잘 뽑았습니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지만 전면의 웅장함과 빈약해 보이던 뒷태를 조금 더 세련되게 바꾼 점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거기에 수 많은 실내 인테리어 변경까지.. 현대자동차와 그랜저라는 브랜드가 더 우수하기 때문에 그 아성을 따라가진 못할것으로 생각되진 않지만 매력과 성능은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