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나민C 패러디, 마스터탱커 x 황제성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오로나민C 패러디, 마스터탱커  x 황제성 광고


웹젠에서 마스터탱커라는 모바일 MMORPG 게임을 알리기 위해 황제성을 모델로 발탁하고 그와 연관된 오로나민C 광고를 패러디 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패러디이지만 원작만큼 잘 어울리는 광고였습니다.

 

 

 

 

 

 


01 마스터탱커의 접근


웹젠에서는 2019년 3월, 마스터탱커라는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마스터탱커는 2018년 중국에서 출시된 후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게임 서버가 8대로 증가하였고 3월 15일에는 구글프레이 추천 게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마스터탱커는 8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나승훈 작가가 와우(WOW)의 종족들을 모티브로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와우를 즐겨하셨던 분들은 약간의 익숙함과 향수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웹젠에서는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02 오로나민C 패러디, 마스터탱커 x 황제성 광고 스토리


마스터탱커 광고는 오로나민C를 패러디 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2018년 3월에 전현무, 경리, 황제성이 오로나민C 릴레이를 하던 내용입니다. (관련 글 보기)

 

황제성이 모바일 마스터탱커를 들고 지하철, 사무실, 길거리를 열심히 달리기 시작합니다. BGM 노래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로, 요런레이드 / 꿀잼보장, 요런레이드 / 어디서든 요런레이드 / 마스터탱커

패러디는 좋은 광고 전략 중에 하나입니다. 낯선 브랜드를 기존의 인지도 높았던 소재를 활용해 쉽게 관심을 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패러디 광고의 경우 원작자와 어떤 형태로 저작권을 주는지 궁금하네요.

 

 

 

< 오로나민C 패러디, 마스터탱커 x 황제성 광고 >

 

 

 


03 오로나민C 패러디, 마스터탱커 x 황제성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웹젠
대행사 메조미디어
제작사 원더보이즈필름 소년
모델 황제성

 

 

 

 

 

 


게임을 즐겨하지 않아 이 광고를 보고 마스터탱커를 다운로드 받진 않겠지만 그래도 마스터탱커라는 레이드 게임이 출시되었다는 부분은 인지가 확실히 되네요. 실제 소비자들의 초반 반응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