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 캠페인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감동적인 메시지
롯데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 캠페인 광고  

 


롯데에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를 알리기 위해 캠페인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몰래카메라, 실험카메라 형태로 제작되었지만 취지를 명확히 알게 되었고 잔잔한 감동도 선사하는 광고였습니다.

 

 

 

 

 

 

01 롯데의 접근


롯데에서는 2013년 7월부터 플레저박스라는 캠페인을 진행해 왔습니다. 롯데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총 32회에 걸쳐 42,745박스를 아동복지시설, 사회자립청년, 싱글맘, 장애인 등에게 전달해 왔습니다.

 

이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홈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으며 이를 알리기 위해 인터렉티브 캠페인 영상도 제작했습니다.

 

 

 

 

 

 

02 롯데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 캠페인 광고 스토리


롯데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 캠페인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롯데에서는 롯데월드타워 앞에 커다란 선물박스 하나를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이 선물박스 입구에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은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터치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온 사람들은 OO를 위한 물품을 담아보세요라는 문구를 보고 각자 자신의 주고 싶은 것을 플레저박스에 담았습니다. 다 담은 후에 매대 같은 곳에 올려놓자 앞의 모니터를 통해 그동안 선물을 받았던 사람들의 감사 메시지가 재생되며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한 때 이처럼 몰래카메라, 실험카메라 등의 캠페인 영상 등의 붐이 있었다가 드라마타이즈, 웹드라마에 밀려서 사라졌다가 오랜만에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이 연출이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흥미를 끄는 재미있는 소재이긴 한 것 같습니다.

 

 

 

< 롯데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 캠페인 광고 >

 

 


03 롯데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 캠페인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롯데
대행사 대홍기획
제작사 전대미문

 

 

 

 

 

 

기업에서 못하고 있는 부분은 질책하는 게 맞지만 노력하고 있는 부분은 또 칭찬해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롯데에서 지금 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플레저박스가 보여주기식으로 몇 번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