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인나, 닥치고 옳다. 현대자동차 i30 디스커버리즈 동교동 미화당 편

동영상 광고마케팅/ 놀랍고 인상적인

아이유인나, 닥치고 옳다.

현대자동차 i30 디스커버리즈 TV CF 광고 동교동 미화당 편



현대자동차 i30 출시에 따라 디스커버리즈(Discoveries)를 주제로 새로운 TV CF 광고가 나왔습니다. 무려 아이유와 유인나의 콜라보레이션 !! 둘을 워낙 좋아라 하기 때문에 광고만 보고 있어도 흐뭇하지만 광고 자체도 i30가 주는 매력에 빠져들게끔 잘 만들었습니다.



<현대자동차 i30 디스커버리즈 - 아이유인나 광고>





01 차를 왜 갖고 싶어하는지를 보여주다.


그동안 대부분의 자동차 광고를 보면 현실과 너무도 다른 배경과 설정으로 인해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멋져 보이긴 하지만 나와의 연결 고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에서 이번에는 광고가 차를 죽이는 막 해치지 같은 광고가 아니라 캐쥬얼하지만 뽐뿌를 자극하는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02 아이유와 유인나가 떠나는 여행 1편 = 동교동 미화당 편


전체적인 콘셉트는 광고를 떠나 실제 친한 아이유와 유인나가 i30를 직접 운전하며 핫플레이스들을 찾아 여행을 떠납니다. 떠나는 과정에서 i30의 성능, 실용성 등의 매력을 마음껏 보여줍니다. 실제로 곡선을 돌 때, 차에 물건을 실을 때 모습들은 생각보다 넓고 날렵하다는 인상을 심어줍니다.




03 달라송 SONG도 매력적 !!



아이유야 머, 말을 하지 않아도 늘 러블리고,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유인나가 귀신 같은 존재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기에 노래를 부를 때 목소리가 꽤 곱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달라송에서 유인나도 함께 불렀는데 파트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곱고 잘하네요~!! 굿굿~!! 아래는 가사입니다.


나나나나나나나, 나나나나나나나, 남들이 하는 대론 지루해, 모두가 하는대론 뻔하지, 너가 아는 전부는 아냐, 숨겨진 세상을 찾을거야, 난 달라, 달라, 달라 난 달라, 내가 찾아내고 발견하는 나만의 세상ㅇ, 달라, 달라, 난 달라, 내가 타는 차도 남과 달라 특별하잖아, 나나나나나나나, 나나나나나나나


휩쓸려 다니고 쉽지 않아, 나만의 길을 찾아갈 거야, 그래서 새로운 길 달리고, 그래서 사람들이 놀라고, 난 달라, 달라, 달라 난 달라, 내가 찾아내고 발견하는 나만의 세상, 달라, 달라, 달라 난 달라, 내가 타는 차도 남과 달라 특별하잖아, 내가 타는 차가 바로 그 차 i30야, 나나나나나나나,




04 여자, 남자 모두를 사로 잡았다!


보통 자동차 광고의 경우 남자를 타겟으로 할 경우 남자 모델+여자 친구를 씁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아이유와 유인나라는 매력적인 여자 모델을 활용했기에 타겟이 여자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자인 저도 뽐뿌가 옵니다.


상에서 차로 즐거운 모습을 그려주었기 때문입니다. 차의 기준이 성능과 크기, 제조사가 아닌 누구와 어디를 가느냐에 포커싱을 맞췄던 것입니다. 차를 선택할 때 i30는 아예 리스트에 올려놓지도 않았는데 이 광고를 보고 직접 보고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에는 삶의 가치가 변하고 소비하는 채널이 다르기 때문에 예전처럼 15초, 30초의 멋진 영상만으로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또 공감을 유도할 수 없습니다. 이처럼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공감대를 얻어야 하며 스토리로 풀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도 많이 만들어지는 것이 더 좋은 방향인 것 같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가 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