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동영상 광고마케팅/ 감동적인 메시지
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SK텔레콤에서 5G를 알리기 위해 초시대, 생활이 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단순한 속도를 자랑하기 보다는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담은 메시지가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SK텔레콤 5G의 접근

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5G 시대를 시작함에 있어 통신 3사는 5G 브랜드 선점을 위해 소비자들에게 5G가 만들 미래에 대해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SK텔레콤은 초융한, 초연결, 초지능이라는 포인트를 바탕으로 초시대, 생활이 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뽑았습니다.

 

여기에는 단순히 통신 네트워크의 진화, 산업 혁명 등의 의미를 뛰어 넘어 생활을 바꾸는 거대한 변화를 지향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습니다. 이 의지를 소비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색다른 영상 광고 3편을 제작했습니다.

 

 

 

 

 

 

02 SK텔레콤 5G 초생활, 초시대 광고 스토리

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SK텔레콤 5G 광고는 초생활, 속도 편으로 총 2편이 제작되었습니다. 초생활 편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여성이 런닝을 하면서 VR기기를 착용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살펴봅니다. 이어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을 보여주며 다음과 같이 나레이션을 합니다.

 

초시대란 뭘까요? 모실 수 있어요. 세상에 없던 말이거든요. 4차 산업혁명 시대라 부르기엔 단지 산업의 혁신만은 아니니까. 5G 시대라 부르기엔 통신을 넘어 모든 생활을 바꿀 거대한 변화니까. 앞으로의 시대를 SK텔레콤은 초시대라 부르기로 했습니다. 초시대, 생활이 되다.

 

 

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속도 편의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에는 아빠와 아들이 함께 콘텐츠를 즐겁게 보고, 이어 구급차가 이동하며, 아이의 길을 찾아주며,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는 등 다양한 장면들이 보여집니다. 동시에 다음과 같이 나레이션을 합니다.

 

우리는 5G로 속도가 더 빨라지길 기대합니다. 영화나 음악의 다운로드 속도가 아닌,  가족이 아플 때 구급차가 병원에 도착하는 속도, 아이가 길을 잃었을 때 엄마의 품으로 돌아오는 속도, 보고 싶은 사람을 바로 눈앞에 부르는 속도,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세상이 오는 속도, 세상에는 더 빨라져야 할 속도가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속도를 넘어 세상의 속도를 움직이는 시대, 초시대 생활이 되다.

 

단순히 속도가 빨라졌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기보다 5G가 만들 세상의 변화를 그려주는 메시지가 인상적입니다. 특히 속도 편에서는 속도에 대한 인식을 바꾸면서 브랜드의 방향성과 가치를 전하는 스토리텔링이 감동적이었습니다.

 

 

 

<SK텔레콤 5G 초생활, 초시대 광고>

 

 


03 SK텔레콤 5G 초시대,초융함,초지능의 총생활 광고를 만든 사람들

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광고주 

SK텔레콤 

대행사

SM C&C 

제작사

다이나믹콩콩픽쳐스 티키타카 

 

 

 

 

 


3G에서 4G가 되면서 경험했던 속도와 생활의 변화보다 4G에서 5G가 되면서 일상이 더 드라마틱하게 변화도리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얼른 5G 네트워크가 구축이 되며 직접 체험해 보고 싶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