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프라인 광고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착한 캠페인 마케팅] 명동 프리메라

[착한 캠페인 마케팅] 명동 프리메라

 

바이럴 마케팅, 웹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위주로 일을 해오다가 근래에 광고회사쪽으로 이직 결정한 후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르를 불문하고 길거리의 모든 것들을 사진 촬영하고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에 본 명동 프리메라 매장의 캠페인 마케팅에 대한 리뷰를 간략하게 해보고자 합니다.

 

 

 

 

캠페인 마케팅

  우연히 찾은 명동 프리메라

 


처음에는 명동의 프리메장 앞에서 매장에 들어가면 샘플을 나눠주기에 이를 받고자 매장으로 들어갔습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위에 처럼 캠페인 마케팅을 진행중이었습니다. "프리메라 프라미스"라고 해서 지구의 환경보호 캠페인인 착한 마케팅이었습니다.
 

 

 

프리메라 프라미스는 환경단체에 기부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텀블러 사용하기, 분리수거 생활화하기, 유기견 보호하기로서 친환경 캠페인 었습니

 

 

 

 

캠페인 마케팅

  명동 프리메라 매장의 빙고게임

 

 

명동 프리메라 매장의 신선한 체험은 바로 빙고게임이었습니다. 공을 6개 뽑았을 때 가로, 세로, 대각선의 빙고를 달성하면 화장품 샘플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썩 방문자들의 관심을 모으지는 못했지만 한 어머니와 아들이 열심히 놀고 계시더라구요.
 
 

 

이 빙고게임 말고도 명동 프리메라 매장에서 더 흥미로웠던 것은 바로 창가 쪽에 작은 화분들이 실제 생물이라는 것과 중앙 좌측에 분수대 형태의 세면대가 있는데 여기서 제품들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캠페인 마케팅

  착한 캠페인을 앞세우는 프리메라

 


먼저 "프리메라"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신규 브랜드입니다. 롯데백화점을 중심으로 입점해 있으며 최근에는 명동점을 오픈하여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프리메라는 발아화장품, 친환경이라는 키워드로 착한 캠페인들을 주로 벌이고 있었습니다.
 
 


프리메라 홈페이지의 브랜드 스토리에서 캡처했습니다. 최초, 최상의 자연주의 추구, 환경과 자연 그리고 지구를 생각하는 에코화장품, 거기에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각종 착한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착한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프리메라의 착한 캠페인에 대해 정리만 해보았습니다. 추후에 친환경,녹색성장,착한기업이라는 키워드가 트렌드가 되고 있는 지금 프리메라의 구체적인 마케팅에 대해 분석해 보아야겠습니다.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