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나이키의 너를 외쳐봐, 우리의 외침

오프라인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청춘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나이키의 너를 외쳐봐, 우리의 외침

 


제가 열렬히 박수치는 청춘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나이키의 너를 외쳐봐, 우리의 외침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기업의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고자 함이 아닌 타겟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캠페인에 녹아내었습니다.

 

 

 

 

<나이키, 우리의 외침 동영상>

 

 

 

01 나이키의 캠페인 접근

 

 

나이키는 단지 스포츠용품이 아닌 '삶'을 판다는 메시지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상의 편견과 기성세대의 전통적인 기대치에 당당치 맞서 자신들의 목소리로 자신이 꿈꾸는 것에 도전하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실제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그를 통해 '삶'을 파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02 너를 외쳐봐 캠페인의 진행 방법

 

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은 총 3단계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이영표를 섭외하여 CF광고를 촬영했습니다. 청춘들의 우상과도 같은 이영표가 반전 이미지로 청춘들을 압박하고 비판하며 기성세대들의 차별을 대변합니다. 하지만 청춘들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포기하지 않자 이영표는 미소를 짓습니다.

 

다음 단계는 온라인입니다. 이 영상을 보고 청춘들의 목소리로 '내게 있어 스포츠란 OOO 이다'라는 녹음 참여를 유도합니다. 그리고 참여자 중에 몇 명을 선발하여 그들의 목소리로 만든 우리의 외침이라는 2차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03 나이키, 우리의 외침 캠페인의 성과

 

 

 

이 '너를 외쳐봐, 우리의 외침'캠페인을 통해 약 2,000여명이 목소리로 참여했습니다. 단순 텍스트가 아닌 또 하나의 액션을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제법 많은 참여를 만들어 냈습니다. 유튜브 조회수는 약 75만이라 많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시청자의 반응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04 나이키 캠페인의 인사이트

 

 

기업의 IMC 마케터 혹은 광고회사의 AE들은 캠페인 진행 시 이 캠페인을 가이드라인에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캠페인을 위한 캠페인이 아닌 MIC를 기업이 아닌 캠페인 대상에게 넘겨주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노력했습니다.

 

 

 

저도 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통해 AE로써 많은 반성을 할 수 있었습니다. AE는 단순한 기획 및 실행자가 아니라 커뮤니케이터이자 크리에이터이기 때문입니다. 캠페인을 기획하고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도 이 캠페인을 왜 하는지, 그들과 어떤 메시지로 진정한 소통을 할 것인지 그들의 입장에서 많은 고민을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