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sis Relief Singapore: Earthquake,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그만, 직접 행동하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포스터 광고

■ 디지털 광고마케팅/└ 감동적인 메시지

Crisis Relief Singapore: Liking isn't helping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그만, 직접 행동하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포스터 광고"

<Earthquake>

 

<Flood>

 

<War>

 

캬, 이 포스터 광고를 보자마자 감탄했습니다. "Liking isnt' helping."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포스터와 메시지가 무슨 뜻을 의미하는지 한번에 알아채서 '아~'라고 하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제 페이스북 뉴스피드에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나 안타까운 이야기들이 거의 올라오지 않습니다. 트위터의 경우에는 많이 올라 오지만요. 그래서 위와 같은 행동을 취한적이 없어 큰 공감이 되진 않았지만 명확한 메시지는 전달 받았습니다.

 

지진, 홍수, 전쟁으로 상처 입은 아이들의 모습을 SNS에서 보고 단순 리트윗이나 좋아요 버튼으로 위로를 표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행동을 하라는 포스터 광고입니다.

 

싸이월드도 그렇고, 트위터도 그렇고, 페이스북도 그렇고 모든 SNS에서는 허세들이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오죽 했으면 페이스북의 경우 프로필 사진의 왜곡을 패러디한 사진들도 많이 올라왔고 그것마저도 재미있다며 웃고 즐기곤 합니다.

 

그런 사람들을 비난하거나 비꼴 목적의 포스터 광고는 아니었지만 페이스북 이용자들에게 한번쯤은 생각해 볼 수 있는 메시지를 던지고 가슴을 뛰게 할 아이디어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Advertising Agency: Publicis, Singapore
Chief Creative Officer: Erik Vervroegen
Executive Creative Director: Ajay Thrivikraman
Creative Director: Kris Ng
Copywriter: Dunstan Lee
Art Directors: Tan Zi Wei, Chua Xiu Lu
Photographer: Sebastian Siah / Shooting Gallery / Getty Images
Producer: Lynn Cheng
Account Manager: Khoo Kai Qi
Other Credits: Wishing Well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