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밸런스메이커, 삼성카드 V3의 마우스,클락 광고

■ 동영상 광고마케팅/└ 놀랍고 인상적인
라이프밸런스메이커, 삼성카드 V3의 마우스,클락 광고


 

 

삼성카드에서 V3라는 숫자카드 세번쨰 시리즈 출시에 따라 워라밸이라는 중요한 가치를 담은 위트 있으면서도 감각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라이프밸런스메이커, 삼성카드 V3의 마우스,클락 광고>

 

 

01 삼성카드 V3의 접근


삼성카드의 숫자카드 V3가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지난 2014년 출시된 V2 이후 4년만입니다. V3 시리즈는 개인화된 혜택과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카드 수도 6개에서 5개로 줄였습니다. 필요한 혜택을 홈페이지나 앱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컬러풀한 그라데이션이 적용되었으며 카드번호와 이름 등을 카드 후면에 배치하면서 정보 노출도 줄였습니다.

 

이런 장점을 지닌 숫자카드 세번째 시리즈인 V3를 홍보하기 위해 ‘라이프밸런스’라는 주제를 활용하면서 삼성카드 V3의 카드명은 ‘라이프밸런스메이커’라고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기발한 아이디어의 2편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02 라이프밸런스메이커, 삼성카드 V3의 마우스,클락 광고 스토리

 

 


삼성카드 V3 라이프밸런스메이커 광고는 마우스 편과 클락 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워라밸 문제를 지적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 제품을 영어와 한국어 나레이션으로 설명해 주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먼저 마우스 편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직장이 퇴근 시간이 되어도 눈치가 보이고 일을 더 해야될 것 같다는 속마음을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삼성카드의 밸런스랩은 이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한 제품을 만들었다며 오후 6시 이후에는 손에 잡히지 않은 마우스를 소개합니다.

 

 

 

클락 편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밸런스랩에서 한국인이 초과근무를 하는 원인 중 하나가 집중근무를 저해하는 주변 환경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밸런스 클락은 예쁜 탁상시계이지만 근무를 방해하려는 사람들이 올 떄 옆으로 눕히면 사이렌 모드가 되어 접근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카드 광고와는 달리 워라밸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활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신박한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이를 삼성카드 V3로 연결짓는 스토리가 좋았습니다. 여기에 감성적 요소와 심플한 배경 그리고 정적인 화면 전환까지. 위트 있는 웰메이드 광고였습니다.

 

 

 

 

03 라이프밸런스메이커, 삼성카드 V3의 마우스,클락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삼성카드 

대행사

이노레드 

 

 

 


빅모델을 활용해 감각적이면서도 혜택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기존 카드 광고와 다른 형태의 광고가 소비자들은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하네요. 그래도 좋은 시도였고 또 메시지가 잘 전달된 좋은 광고였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