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과 다른 효과, 불스원샷 바이럴 광고

■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엔진오일과 다른 효과, 불스원샷 바이럴 광고


 

 

 

불스원샷에서 제품의 효과를 명확히 보여주기 위한 바이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효과를 의심하거나 엔진오일과 차이가 궁금했던 부분은 한 번에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 엔진오일과 다른 효과, 불스원샷 바이럴 광고>

 


01 불스원샷의 접근


얼마 전 마동석과 유재석이 콜라보 한 불스원샷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마동석이 유재석에게 불스원샷이랑 엔진오일이랑 무슨 차이가 있냐고 묻는 광고였습니다.

 

제 소비자들이 궁금해하고 또 오해하고 있는 것을 해결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에 이어 디지털에서는 조금 더 재미있으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또 인식시키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02 엔진오일과 다른 효과 불스원샷 바이럴 광고 스토리


엔진 때 빼는 불스원샷 바이럴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불스원샷 쫄쫄이를 입은 사람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이 때 대장으로 보이는 불스원샷이 ‘우리는 엔진오일과는 다르다, 엔진오일은 이 라인을 따라 하부에서 부드럽게 하는 윤활작용 역할만 한다. 그렇다면 엔진 상부에 낀 이 때는 누가 해결할 것이냐’라고 이야기합니다. 이어 불스원샷 너희는 엔진오일은 결코 할 수 없는 세정을 한다.

 

이렇게 제품을 의인화 하여 쫄쫄이 복장을 입혀 놓은 광고들은 많아 식상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일단 관심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에 박력 있는 음악과 두꺼운 글씨의 자막 그리고 대장의 카리스마 역시 재미있습니다. 무엇보다 단순한 재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엔진오일과의 차이, 세정의 모습과 효과 등을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03 엔진오일과 다른 효과  불스원샷 바이럴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불스원샷 

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 

제작사

세이버홀릭로켓 

 

 

 


저도 그 동안 1년에 2번 정도 불스원샷을 넣긴 했지만 그 효과에 대해 의문을 품었는데 이 광고를 통해 차이를 명확하게 되었습니다. 성능 개선이 아닌 관리의 측면에서 저도 분기마다 한 번씩 까칠이에게 넣어줘야겠어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