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허니멜로 단맛극 x 유선호&박가람 바이럴 광고

■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굽네치킨 허니멜로 단맛극 x 유선호&박가람 바이럴 광고 




굽네치킨에서 허니멜로라는 신제품 출시에 따라 유선호&박가람를 모델로 발탁하여 ‘단맛극’이라는 재미있는 바이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굽네치킨 허니멜로 x 유선호&박가람 바이럴 광고>



01 굽네치킨 허니멜로의 접근


굽네치킨에서는 2018년 6월 달콤한 ‘굽네 허니멜로’를 출시했습니다. 굽네치킨 허니멜로는 허니 머스타드, 갈릭, 스모크, 베이컨 등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특제 소스와 오분구이의 육질이 어우러져 달콤함을 강조한 치킨입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후 청량한 소년미로 여성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선호를 모델로 발탁하여 단막극 포맷의 재미있는 바이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광고 공개 1주일만에 조회 수를 약 100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습니다. 





02 굽네치킨 허니멜로 x 유선호&박가람 바이럴 광고 스토리 


굽네치킨 허니멜로 x 유선호 바이럴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렇게 달콤함은 시작되었다’라는 자막과 함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한 여학생이 자신을 도와준 유선호를 보고 첫 눈에 반하게 되면서 둘 사이에서는 미묘한 썸이 흐릅니다.


썸의 과정에서 ‘달다’라는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을 스토리와 둘의 대화에 녹엿습니다. 제가 대신 달게 받겠습니다 / 내가 달아줄게 / 나도 쓴맛 단맛 다 봤다구 / 이런 단맛은 못 봤을 걸? / 처음 맛 보는 색다른 달콤함 / 달아! /


치킨이나 피자의 경우 1020 세대들이 거부감 없이 신제품을 소비하는 특성을 바탕으로 그들의 관심가질 만한 이야기와 포맷(단막극)으로 바이럴 광고를 제작하였고 그 안에 제품의 특성을 잘 녹였습니다.





03 굽네치킨 허니멜로 x 유선호 바이럴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굽네치킨 

대행사

CJ E&M 

제작사

안나푸르나 얼리하이

모델

유선호, 박가람  





아이디어와 콘셉트 그리고 구성 등은 재미있었지만 어차피 바이럴 광고 영상이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을 늘려 스토리를 재미있게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요소만으로도 이미 1020에겐 충분히 재미있는 볼거리였다는 것. 맛이 궁금해지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