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김치 미소, 인생, 청춘 편 광고

■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대상 종가집 김치 미소, 인생, 청춘 편 광고

 

 

 

대상 종가집 김치에서 3편의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늘 함께하는 김치와 감성을 잘 연결하여 철학을 전달하여 브랜딩을 강화하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종가집 김치 광고>

 

 

 

01 종가집 김치의 접근


국내 포장김치 시장은 2015년 1482억원에서 2017년 2098억원으로 40% 이상 성장했습니다. 식품 업체 뿐만 아니라 유통업체들도 뛰어들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대상의 종가집 김치가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상 종가집은 국내 최초 포장김치일 뿐 아니라 다양한 연구 활동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40여개국에 진출해 있습니다. 현재는 비비고 김치에 추격을 당하고 입지만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브랜딩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02 종가집 김치 광고 스토리


종가집 김치 광고는 종 3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미소> 편에서는 ‘사진 찍을 땐 환하게 김치 해야하니까, 김치만 떠올려도 행복해야 하니까’라는 아빠의 나레이션과 함께 아이의 귀여운 미소를 보여줍니다.

 

 


<인생> 편에서는 ‘안 익어도 맛있고, 잘 익어도 맛있고, 푹 익어도 맛있는 김치처럼 사는 것도 나이마다 맛이 있단다. 김치는 인생이니까 제대로 깊어야 합니다.’ 라며 엄마가 딸에게 조언을 전합니다.

 

 


<청춘> 편에서는 ‘실연 7일차, 비가 오면 생각나는 게 그 사람이 아니라 김치전이라서 참, 다행인 초긍정 청춘을 위해 김치는 제대로 맛있어야 합니다’ 라며 실연을 당한 여성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처음에는 다소 억지스러운 연결이라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시리즈 광고 영상들을 보다 보니 잔잔한 전환과 나레이션과 삶의 이야기들이 대상 종가집 김치가 추구하는 진정성을 잘 전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03 종가집 김치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대상 

대행사

상암커뮤니케이션즈 

제작사

이본부 


 

 


아직까지는 김치는 집에서 어머님이 담그시고 여행을 가게 되어 김치를 챙길 때도 사실 브랜드보다는 양과 가격을 보았습니다. 다음에 여행을 가게 된다면 종가집 김치 한 번 사봐야겠어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