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이영자&매니저 송성호 x 롯데리아 바이럴 광고

■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이영자&매니저 송성호 x 롯데리아 바이럴 광고




롯데리아에서 MBC 예능 프로그램인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를 모티브로 인용한 바이럴 영상 광고를 공개해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매니저 송성호 x 롯데리아 바이럴 광고>



01 롯데리아의 바이럴 광고의 접근


물론 광고라는 것이 적재적소라는 것이 있긴 하지만 어떤 이슈가 있을 때 이를 응용할만한 신박한 소재가 있다면 적재적소의 광고보다 더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롯데리아에서 발빠르게 이를 캐치했고 실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참 좋은데 머라 설명 할 방법이 없네라는 말처럼 아마 롯데리아에서는 원조 모짜렐라 롱 치즈스틱, 모짜렐라 인더버거, 베이컨 롱 치즈스틱이 맛있는데 매출은 미비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갖고 요즘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포맷을 활용한 바이럴 영상을 제작한 것 같습니다.





02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매니저 x 롯데리아 광고 스토리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매니저 x 롯데리아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얼핏보면 <전지적참견시점>과 같은 포맷으로 매니저가 운전하고 이영자가 타 있는 차 안에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영자가 송성호 매니저에게 감사하다며 팀장님과 함께 광고가 들어왔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광고 제품도 먹어보고 결정한다는 자신만의 광고 철학을 이야기하며 롯데리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3가지를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는 모짜렐라 롱 치즈스틱입니다. 겉은 바싹하지만 치즈는 쭈욱 늘어나는 이탈리아 자연 치즈가 강점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는 모짜렐라 인더버거입니다. 모짜렐라 치즈가 단합대회 하듯이 두툼하며 정상급 맛이라고 말합니다. 세 번째는 새로 나온 베이컨 롱 치즈스틱입니다. 치즈스틱에 베이컨이 들어있어 먹는 순간 달콤하다고 합니다.


이 영상은 지난 430일에 롯데리아 페이스북에서 게시되었는데 조회수 49만회, 유튜브는 7만회를 기록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었습니다. 물론 프로그램 재현이라기보다는 모티브를 인용한 형태라 보는 이들이 광고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지만 비교적 자연스러운 대화와 중간중간에 B급 병맛 표현 등이 재미있는 바이럴 광고였습니다.





03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이영자&매니저 x 롯데리아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롯데리아 

대행사

대홍기획 

제작사

RUN 





발빠르게 새로운 트렌드를 찾아내고 또 이를 적용한 좋은 광고마케팅 사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먹을 것에 까다롭고 참 많은 참견을 하는 이영자와 함께 있으면서 태연한 송성호 팀장님, 두 분의 케미도 제법 재미있는 것 같네요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