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제약 그날엔x아이유 ASMR 광고 2탄 – 가장을 위한 위로

■ 동영상 광고마케팅/└ 신선하고 자극적
경동제약 그날엔x아이유 ASMR 광고 2탄 – 가장을 위한 위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날엔x아이유 ASMR 광고 2탄이 공개되었습니다. 별다른 스토리, 액션 그래픽 효과가 없어도 아이유의 달달함이 너무도 좋은 광고입니다. (오빠팬의 입장에서)

 

 

 

<그날엔 아이유 ASMR 광고>

 

 

 

01 경동제약 그날엔x아이유 광고의 접근


 

지난 2월에 아이유가 경동제약 그날엔의 2년 연속 모델에 발탁된 후 첫번째로 공개한 영상 광고를 소개했었습니다. ( http://marketing.rakooon.com/356 )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자율감각 쾌락반응) 포맷을 활용하여 취준생들에게 아프지 말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이었습니다.

 

 

 

 

02 경동제약 그날엔x아이유 광고 스토리


경동제약 그날엔x아이유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백옥의 하얀 손이 거실 미닫이 문을 노크합니다. 그리고 문이 열리더니 아이유가 등장하며 ASMR 로 속삭이기 시작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어깨가 무거운 가장 여러분 / 집에선 가족이 1순위, 직장에서는 업무가 1순위 / 그럴수록 본인 건강이 1순위이었으면 좋겠어요 /. 아프지마세요, 호~ / 요즘엔 그날엔

 

아이유의 팬의 입장에서 군더더기 없이 시선이 주목되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다만, 어떨 때 찾아야 하는 약인지에 대해서 인지가 어려워 최소한의 설명이 필요하지만 또 그러면 광고의 메시지가 더 달달하고 따뜻하게 전달되지는 못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두 가지를 다 잡기보다 한 가지에 더 집중하는 것이 때론 좋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03 경동제약 그날엔x아이유 광고 스토리

 

광고주

경동제약

대행사

대홍기획 

제작사

원더보이즈필름 소년 

모델

아이유 

CD

이광현 


 

 

 

 


ASMR 광고가 분명 핫한 표현 기법이긴 하나 생각보다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 같진 않습니다. 지금까지 본 광고중에서는 이 그날엔 광고와 더페이샵의 닥테벨머 민감남녀 연구소가 가장 좋았던 것 같네요(http://marketing.rakooon.com/161)

2018.04.25 16:55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