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픈 이별 영화 느낌의 원할머니 보쌈 광고 x 모델 서지승(이시언 여자친구),고은총

■ 동영상 광고마케팅/└ 웃기고 재미있는
웃픈 이별 영화 느낌의 원할머니 보쌈 광고 x 모델 서지승(이시언 여자친구),고은총

 


보쌈하면 가장 생각나는 브랜드는 원할머니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배달오는 과정에서 식어버려 그 맛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개선하기 이중용기라는 것을 개발하였고 영화와 같은 소재와 반전으로 USP를 설명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원할머니 보쌈 광고>

 

 

 

01 원할머니 보쌈의 접근

 
원할머니 보쌈이 어느 덧 43주년이 되었나고 합니다. 1975년 작고 소박한 보쌈 점포로 시작해, 원할머니 보쌈, 족발, 국수, 보쌈, 박가부대, 모리샤브 등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대표 외식 프렌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맛을 살리기 위해 보온팩을 넣은 이중용기의 USP를 바탕으로 한 반전 영상 광고를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다시금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있습니다. 이시언의 여자친구로 최근 화제가 된 서지승이 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02 원할머니 보쌈 광고 x 모델 서지승(이시언 여자친구),고은총 스토리


원할머니 보쌈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인을 보이는 한 남성과 여성이 다투기 시작합니다.

 

여자 : 나 이제 더 이상 안되겠어
남자 : 나도 한다고 한거야
여자 : 따뜻하게 지켜준다며? 벌써 이렇게 차가워졌는데
남자 : 그래서 뭐? 나더러 어떡하라고?
여자 : 넌 몰라! 따뜻함을 지키기 위해선 새로운 용기가 필요하다는 걸
남자 : 용기, 그게 뭔데!

 

라고 하자 갑자기 원할머니 보쌈의 보온팩을 넣은 이중용기가 설명되고 맛있어 보이는 보쌈세트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따뜻함을 지키니까 더 맛있구나!’라는 나레이션으로 마무리 합니다.

 

 

 

 

03 원할머니 보쌈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원앤원 

대행사

디블렌트 

제작사

이본부 

모델

고은총, 서지승


 

 

 

슬픈 사랑을 이야기 한 편의 영화 같은 콘셉트로 시청자로 하여금 관심을 끌게 하고 제품의 USP를 대화 속에 자연스럽게 녹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이중용기를 조금 더 고급스런 그래픽으로 표현하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