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진중함/모델] 남성골프의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2017 FW x 김병준 프로 광고

■ 포스터 광고마케팅/└ 놀랍고 인상적인

[CF/진중함/모델] 남성골프의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2017 FW x 김병준 프로 광고




골프웨어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에서 김병준 프로를 활용하여 2017 FW 남성골프의류(어패럴)을 선보였습니다.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진정성을 담은 좋은 광고였습니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x 김병준 프로 광고>



01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2017 FW

골프웨어 매출이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30~40대가 골프를 많이 시작하고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도 즐겨 입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와이드앵글은 다니엘 헤니와 김사랑을 모델로 내세웠으며 카스텔바작은 이하늬를 모델을 내세워 그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실제 제 친구들은 와이드앵글에서 저와 다른 친구는 카스텔바작에서 골프웨어를 처음 구매했습니다. )


반면 골프클럽으로 유명한 타이틀리스트는 유명 배우나 모델을 활용하지 않고 실제 필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동민, 김병준, 김도훈 등의 프로골퍼를 앞세워 '진정한' 골프웨어를 강조해왔습니다.


실제 타이틀리스트는 투어선수들을 중심으로 제품력을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적그 수렴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최상의 퍼포먼스 골프웨어라는 브랜드 인지를 굳혔습니다.





02 남성골프의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2017 FW x 김병준 프로 광고 스토리


남성골프의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2017 FW x 김병준 프로 광고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김병준 프로가 라운딩을 마치고 온 후에 락커룸을 엽니다.


그리고 DAY1, DAY2, DAY3, FINAL 이라는 자막이 나올때마다 타이틀리스트의 옷들이 바뀌며 그 날의 성적을 예상할 수 있는 표정과 몸짓을 보입니다. 마지막에 타이틀리스트라는 자막과 나레이션으로 광고는 끝이 납니다.


다른 골프웨어와는 다르게 타이틀리스트의 브랜드 철학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멋진 모델을 활용하여 멋지고 예쁜 모습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프로 선수가 입고 있으며 때론 성적이 좋지 않을 때도 있지만 늘 함께 있고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03 남성골프의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2017 FW x 김병준 프로 광고를 만든 사람들 

광고주

아쿠쉬네트코리아 

모델

김병준 






와이드앵글, 카스텔바작 등과 같이 신규 브랜드가 모델을 활용하여 공격적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지만 타이틀리스트는 여전히 '진정성'이라는 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명확히 타겟을 한정했을 수도 있지만 3040의 마음도 잡을 수 있을지.. 또 다른 남성골프의류 브랜드는 어떤 전략을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