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 - 단색, 인접색, 보색, 무채색

■ 디자인 영상 제안서/└ 파워포인트 노하우

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 - 단색, 인접색, 보색, 무채색




파워포인트 초보자들이 주요 특징 하나가 화려한 색상의 활용입니다. 기본 색상인 파란색이나 검은색은 너무 무난하니 이런 저런 컬러를 넣다가 오히려 난잡한 문서가 되어버리고 맙니다. 태생적으로 컬러에 감각이 있어 적절한 색상을 배치하는 고수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래의 색 조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1 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 - 단색 조합


단색 조합은 위와 아래처럼 동일 계열의 색에서 한 부분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는 채도를 변경한 것입니다. 채도를 변경한다는 의미는 도형채우기의 색상에서 색의 진하기를 바꿔주는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단색 조합에서 명도를 변경해 준 것입니다. 명도를 변경한다는 투명도를 조절해주는 것입니다. 처음에 단색을 색상을 칠했을 때의 투명도는 전부 0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의 투명도를 1~99 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02 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 - 인접색 조합


인접색 조합은 아무래도 비슷한 색상에 변화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앞서 보여드린 단색 조합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인접색은 도형채우기 > 다른 채우기 색 에서 세로 형태로 이동하면서 색의 변화를 주는 것으로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03 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 - 보색 조합


보색은 색상환에서 서로 반대편에 위치한 색을 조합하는 것입니다. 서로 대비가 강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줄 때 사용하기 좋은 색 조합입니다.



다만, 보색으로 조합을 할 때 원래의 텍스트 컬러가 보색과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위처럼 색상을 변경해줘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보색은 도형 채우기 > 다른 채우기 색 > 표준 에서 육각형 모양의 컬러 색상표에서 서로 180도 반대편에 있는 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04 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 - 무채색 조합


무채색은 채도가 없는 색으로 흰색, 회색, 검정색을 말합니다. 이 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기본적인 무채색 조합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흰색에 검은색, 회색에 검은색 등의 무채색 조합니다.




이 무채색 조합에서 조금 더 컬러감을 주고 싶다면 포인트 주고 싶은 한 부분을 채도 있는 다른 색상으로 변경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라쿤의 광고마케팅] 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pptx




저도 참 컬러 감각이 떨어져서 파워포인트를 제안서를 쓸 때 어려움을 겪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은 위의 예시처럼 단색, 인접색, 보색, 무채색 조합 등을 잘 기억하셔서 가독성 좋은 파워포인트 작성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파워포인트 파일도 첨부해 드립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